둘 중 누군가 그녀를 죽였다 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가가 교이치로"...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을 즐겨 읽은 이라고 한다면 가가 교이치로라는 이름이 그리 낯설지 않을 것이다.

허를 찌르는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여  그 반전으로 인해 쾌감과 만족감을 주었던 <붉은 손가락>과 인간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인간의 어두운 본성을 일깨운 <악의>에 등장하여 그의 냉철한 머리..빈틈없고 날카로운 눈매로 많은 이들의 뇌리에 깊게 박혀있는 아주 매력적인 인물이라 할 수 있다.

물론 가가 교이치로라는 인물을 모르는 이들이라도 이번에 출판된 <가가형사 시리즈>를 통해 그의 매력에 빠져들 것이고.. 이미 아는 이들의 경우 더욱더 그의 매력을 한껏 빠져 볼 수 있을 듯하다.

 

<둘 중 누군가 그녀를 죽였다>는 가가형사 시리즈 중 세번째 작품으로 정말 책의 마지막 장을 덮는 그 순간까지도 범인이 누구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만드는 일종의 히가시노 게이고가 독자들에게 던지는 수수께끼와도 같은 작품이라고 생각된다.

지방의 경찰서 교통과에 근무하던 야스마사는 어느날 여동생 소노코로부터 이상한 전화를 한통 받게 되고 며칠 뒤 소노코의 집에서 동생의 시체와 마주하게 된다.

처음 현장을 본 순간 그는 직감적으로 자살이 아닌 타살임을 깨닫게 되고..경찰의 힘을 빌어 범인을 잡기보단 스스로 범인을 찾아 여동생의 복수를 하기로 결심을 하게 되어 타살로 보이는 증거를 모두 인멸하고 범인을 찾고자 한다.

소노코를 죽인 범인은 단 두명!! 그녀의 오랜친구 가요코와 소노코의 옛 애인이라고 주장하는 준이치!! 둘 중 누군가는 범인이다.

야스마사의 계획을 눈치챈 가가는 그의 복수를 막기 위해 숨막히는 줄다리기를 시작하게 된다.

 

사실 추리소설이라고 한다면 일반적으로 인식되어온 것들로 보아 결말엔 범인이 등장하여 해피엔딩이든 아니든..어쨌든 범인의 윤곽이 드러나게 마련인 것이 가장 흔하고.. 또는 처음부터 누가 범인이다라고 알려준 뒤 그 범인의 시각에서 사건을 진행하는 방법들이 흔하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서 히가시노 게이고는 작품을 읽고 나서 "범인은 A야" 하고서 제시해 주지 않고 있다.

책의 마지막 장을 덮는 순간까지도 도대체 누가 범인인가?!! 하고선 독자들에게 직접 추리하여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보라고 제시하면서 진정한 추리소설이라는 장르의 묘미를 느껴볼 수 있도록 해주었다.

정말 마지막 까지 읽었지만 당체 누가 범인인지 헷갈려서 갈팡질팡했고..거기에 도움을 준다고 '봉인해설서'라고 해서 어느정도 독자들에게 범인을 추리할 수 있는 힌트들을 제시하고 있지만.... 읽기 전이나 읽고나서나 헷갈리기는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진심으로 아직까지도 범인이 긴가민가하기도 하다..

아마 그래서 히가시노 게이고라는 작가에게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는게 아닌가 싶다.

흔해빠진 추리소설들과는 차원이 다른 히가시노 게이고가 독자들에게 던지는 추리 도전장!!!!

그 도전 받겠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