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의 달을 쫓다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14
온다 리쿠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스탤지어의 마법사라고 불리우는 작가 온다 리쿠..항상 그녀의 작품을 접할 때마다 생각하는 것이지만 정말 타고난 이야기꾼이라 할 수 있겠다.

쏟아내고 쏟아내어도 아직도 신비로운(?) 새로운 이야기들이 무수히 많으니까..ㅎㅎ

하지만 그 모든 이야기들이 다 만족스러운 것만은 아니다.

조금은 ..아니 지나칠 정도의 상상력이 등장해 황당하다는 생각이 드는 작품들도 있으니 말이다..

 

<한낮의 달을 쫓다>는 실종된 한 남자를 찾아 떠나는 미스터리한 여행..... 아니 일본의 '나라'와 '아스카' 지방을 막 여행하고 돌아온 느낌이 드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어느날 나타난 이복오빠 겐고의 애인 유카리.. 그녀는 겐고가 실종됐으니 주인공 시즈카에게 같이 찾으러 가자고 한다.

시즈카는 그 말을 믿고 함께 나라로 여행을 떠나게 되고...도착 후 얼마 뒤 함께 온 그녀가 유카리의 친구 다에코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다에코는 사실 유카리는 자살과 같은 사고로 목숨을 잃게 되었고.. 다에코 그녀와 유카리 그리고 겐고의 기묘한 관계에 대해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여행 중에 나타나게 되는 실종된 겐고까지.. 시즈카는 여행을 통해 잊고 지내던 기억들을 어느 순간 문득 떠올리기도 하고...이 알 수 없는 이상한 여행의 진실을 찾고자 한다.

 

기묘한 미스터리의 답을 찾아 떠나는 온다 리쿠와의 여행..

책을 읽다보면 문득문득 그 장면들이 눈앞에 생생하게 떠오르기도 하는...그래서 정말 내가 막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듯한 착각에 사로잡히게 만들었고... 여운을 남기게 만드는 이야기였다.

또한 각 장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겐고가 수집한 것으로 나오는 짧은 이야기들은 정말 흥미로웠었다.

 

한가지 재미있었던 것은 온다 리쿠는 자신의 여러 작품들이 간혹 또다른 작품들 속에 등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등장했다.

"땅 속에서 자라나는 돌" 이야기가 등장하는 순간!!!! 단편집 <나비>에 수록된 '관광 여행'이 퍼뜩 떠올라서 무척 반가웠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