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꼭 알아야 할 모든 것
정영희 지음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 적 미래에 대한 무한한 상상과 기대를 가지고 있을때..

조금만 더 나이가 들면...얼른 어른이 되면...

지금보다 더 나은 생활(?) 더 윤택한 삶을 살것만 같은 동경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어른이 되어 마주한 세상..사회는 내가 동경하던 그런..쉬운곳은 아니었다.

물론 지금의 삶이..생활이 나쁘고 불만족스럽다는것은 아니다.

다만 어떠한 조언이나 지침이 좀 더 있었더라면..조금 더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생각은 나뿐이 아니라 많은 이들도 그러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때문에 이런 현실에 걸맞게 책만 하더라도 자기계발서 분야의 책들이 무진장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자기계발서 책들 중에서 여성을 겨냥한 책들이 가장 많은 듯하다.

"20대 여성을 위한..." " 여성들이 알아야.." 등등..

 

사실 자기계발서 분야의 책들은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 편이다.

솔직히 말한다면 다 다른 표제의 다른 표지들을 지니고 있지만 내용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수많은 자기계발서들 중에서 가장 눈에 번쩍 띄는 책을 한권 고르라면 바로

[여자가 꼭 알아야 할 모든것] 바로 이 책이라 할 수 있다.

다른 책들과 달리 번쩍번쩍 광이나는 표지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도 한눈에 띄겠지만.

담고 있는 내용이 인생을 성공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할 수 있는 삶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사소하지만 꼭 알아야 할..

알아두면 누구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러한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각 장에 나와있는 흥미로운 테스트나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내용들도 좋았다.

그중 가장 좋았던 것은 아주 짧지만 중요 포인트를 말해주는 tip부분..

기억해 두면 앞으로도 도움이 될 것 같고 나름 도움도 많이 되었던 부분같다.

 

꼭 이책을 읽는다고 해서 성공한 생활을 하고 그러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알아두면 좋은..아니 여자로서 꼭 알아야 할 그러한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때문에 읽어보면 좋다고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