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햇살마미의 15분 키친
정미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몇번의 요리책 포스팅을 보시면 알겠지만, 저는 요리를 그다지 즐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일을 해주고 반찬을 얻는 것이 더 행복한 쪽이라고 생각하는 편이랍니다.

저같은 요리"치"들은 아무리 간단한 요리라도 부엌이 들썽거리고 시간도 오래걸리고

....결정적으로 맛도..... 노력에 비해 얻는게 없으니 점점 마음은 안드로메다로.. 머 그런 식이죠..

 

최근 주변에 갑자기 유행하는 책이 있었어요 "3배속 살림법"이라고..

거기서는 집 살림을 15분정도에 후딱할 거리들로 세분하라고 한다고 하더라구요..

일이 쌓이고 눈으로 봐도 너무 오래걸릴거 같은이 지레 질려 포기하고 밍기적 거리면 점점 일이 쌓여가는

저 같은 "살림치"들에게 꽤 도움을 주는 책인데..

 

<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은 그 속에서 요리부분에 특화된 책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물론 "채수", "양념장"을 미리 만드는 수고들이 미리 들어가야하지만

그 미리 들인 정성들이 그 다음을 즐겁게햐고 그 즐거움이 음식에 전해지면

먹는 이들도 즐겁게 먹을 수 있을 것만 같았습니다.

 

이전의 <열두달 저장음식>같은 경우는 할머니나 엄마가 해주는 반찬을 보는 기분이라면

<햇살마미의 15분 키친>은 정말 요리 좋아하는 세련된 언니의 부엌을 보는 듯한 기분입니다.

소소히 들어간 팁들도 도움이 되고 왠지 이대로 하면 "나도 언니처럼?"이라는 기분이 든답니다.

 

요리에 대해 무거운 부담감을 지닌 요리치 분들께 하나의 도전이 될 수 있는 책에요.

사실은 제 주변 요리에 흥미가 높은 분들은 한번 손에서 후루륵 보시더니

꽤 탐내하시고 계신답니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9-23 2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