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사귀고 싶어 나도 이제 초등학생 1
이현주 지음, 천필연 그림 / 리틀씨앤톡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적응을 도와주고 고민도 해결해 주는 실용 동화책입니다.

또래 친구들이 겪는 재밌는 이야기와 학교생활의 비법이 담겨 있어요.

매일 아침, 학교 가는 길이 행복해질 거예요!!

[친구를 사귀고 싶어] 책을 보는 순간 삽화가 눈길을 확~ 끌었어요. 지원이와 병관이에서 만난 삽화와 비슷한 분위기가 느껴졌는데요. 본문 속에서도 저학년문고이지만 삽화가 꽤 많이 들어 있어서 전혀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게 읽은 동화였어요. 학교 생활의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참 고마운 생활동화라고 해야할까요? 이제 2학년 올라가는 딸 아이도 너무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좀 더 일찍 만났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생길 정도였어요. 아이와 함께 읽는 동화로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친구를 사귀고 싶어]를 함께 읽으면서 자녀와 함께 도란도란 학교생활에 대해서도 묻고, 친한 친구 혹은 사귀고 싶은데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친구가 있다면 함께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참 의미있을 것 같아요.

책을 읽는 초등 저학년 독자들에게는 그냥 한 편의 동화로 그치지 않고 친구를 잘 사귀는 법에 대한 Tip, 친구를 사귀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 여섯가지, 친구와 오랫동안 우정을 유지할 수 있는 특별한 비법 여섯가지도 소개하구요. 위인들의 빛나는 우정이야기도 짧게 3편을 엿볼 수 있답니다. 그야말로 우리 아이들의 학교 생활을 책임지는 지침서 같은 동화책이에요. 그래서, 책장에 꽂아두고 생각날 때마다 한 번 씩 펼쳐서 되뇌이면 참 좋을 듯 합니다.

늘 장난꾸러기로 반 친구들에게 인정받지 못하던 한별이도 이제는 멋진 친구로 거듭났구요. 주인공 가빈이 역시 친구와 가까워지는 법에 대해서 또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훌쩍 자라는 과정을 이 동화를 통해 지켜볼 수 있답니다. 많은 친구들이 [친구를 사귀고 싶어]를 통해 진정한 친구와 우정을 쌓아가는데 도움을 받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