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 스콜라 꼬마지식인 6
이향안 글, 김보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콜라 꼬마지식인

 

어린이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배우고,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저학년 정보책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주제들을 '스콜라 꼬마지식인'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딸 아이가 주로 있는 책들을 보면 대개 창작동화류들이에요. 그래서 초등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다른 영역의 책들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 제게는 참 어려운 숙제이기도 한대요. 이번에 읽게 된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은 창작동화의 성격이 짙으면서도 '정보 지식책'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책이었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스콜라 꼬마지식인]시리즈를 보았을 때는 굉장이 낯익다는 느낌이어서 읽은 책이 시리즈 중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막상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 한 권 한 권을 훑어보아도 이미 읽은 책은 없더라구요. 다른 시리즈도 꼭 한 번 챙겨서 읽어봐야겠다 싶어서 시리즈의 책들도 함께 정리해 보았어요.

 

이번에 읽은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은 평소에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에 대해 동화와 함께 소개하는 책이랍니다. 얼핏 몇 가지는 떠오르는데 그리 많은 운동들은 생각이 나지 않을 뿐더러, 책에서 어떤 운동들을 소개할까? 궁금해지게 만든 책이기도 했는데요. 주인공 후로가 게임에 빠지면서 점점 운동을 멀리하게 되고, 그런 후로에게 실망한 운동기구 친구들이 이끌어가는 스토리도 재미난 책이기도해요. 후로가 운동기구 하나 하나를 떠올리며 옛 추억에 잠기는 모습에서도 공감대가 많이 느껴지는 그런 동화이기도 하답니다.

 

'정보 지식책'으로의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운동'이라는 점을 알아가게 되구요. 또, 훌라후프, 줄넘기, 자전거, 배드민터, 축구, 야구, 인라인스케이트, 수영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또 운동기구 없이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답니다.

 

[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을 읽으면서 저 또한 겨울을 지내면서 한참이나 방치하듯 현관 앞에 놓인 딸 아이의 두발 자전거에게 미안해 지기도하고, 이 책을 읽으면서 딸아이와 함께 자전거타는 날도 함께 정해보고 줄넘기에 대한 계획도 세워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이번달부터 다시 시작하게 된 수영 강습도 이 책을 읽다보니 참 잘했구나 하는 생각도 들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