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 우리나 동화는 내 친구 66
채인선 지음, 안은진 그림 / 논장 / 2012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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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이 책 한 번 읽어보세요!!!

아마도 재미없다는 아이는 찾기 힘들지 싶습니다.

읽는 내내 너무 재미있다고 깔깔깔 넘어가던 우리 딸...

자기 전 이 책 한 번 더 읽어달라고 며칠을 졸라대더라구요.

 

 

 

저도 같이 호탕하게 웃음짓게 만드는 [악어 우리나]~

알고 보니 <내 짝꿍 최영대>의 채인선 작가님의 작품이더군요.

 

악어 우리나..

이름이 독특하다 싶었는데...

등장인물 이름들이 하나같이 재미납니다.

우리나 나나니, 쿠나쿠나, 여미여미, 이야이야, 모리모리, 누구누구...

작가이름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등장인물 이름으로 미루어 외국작가의 작품인 줄 알았다지요.

 

수학 숙제

집 보기

식당에서

물고기 100마리가 필요해

걱정

악어는 과연 혼자 있을 수 있을까?

 

모두 6편의 이야기가 실려있어요.

 

 

 

 

 

6편의 이야기 중 얼마지나지 않아 빛을 바란 이야기는 <수학 숙제>랍니다.

"3과 9사이에는 어떤 수들이 있을까요?"

참 엉뚱하면서도 어쩌면 재치있는 듯한 친구들의 답변이 쏟아진답니다.

결코 틀렸다고는 말하기는 어려운 친구들의 답변들이 궁금하지 않나요?

 

[악어 우리나]를 읽고 며칠 후 딸아이가 수학 문제를 풀다 우리나가 <수학 문제>로 고민하던 딱 그런 문제를 만났답니다.

'어? 이거 악어 우리나 책에서 본 문제다!"라며 무지 반가워하던 딸 아이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살짝 그 문제를 공개해 볼까요? ^^

스토리텔링 수학 효과가 창작동화를 통해서도 나타나기도 하네요.

 

 

두 번째로 딸 아이가 재미있어 한 이야기는 <집 보기>였답니다.

'집 보기'라고 하면 당연히 집을 지킨다는 이야기로 생각했었는데요.

하하, 글쎄 이 책은 뭐.... 울 딸을 박장대소하게 만들더군요.

 

우리나 엄마가 우리나에게 "집 잘 보고 있어!"라고 말하고는 외출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우리나는 정말 집 밖에서 집을 뚫어져라 쳐다 보지요.

처음엔 딸 아이가 무슨 내용인지 갸우뚱하더니 이내 상황파악을 하고서는 박장대소합니다.

너무 웃기다고 말이죠~

그리고는 집 보기는 점점 동네 아이들의 놀이로 변신하지요.

"으윽~!" 책장을 넘기자마자 아래의 장면을 보고서는 깜짝 놀라는 딸 아이입니다.

 

 

 

 

<걱정>

 

잠자리에 들기 전 '창문은 닫았나?', '화장실 불은 껐나?' 이런저런 걱정을 하는 우리나의 모습이 평소 우리의 모습과 참 닮아서 웃음짓게 하더군요. 가스밸브는 잠궜나?, 자동차 문은 잠궜나? 뭐 이런식의 평소 저의 모습이 스쳐지나갑니다. 어른이 읽어도 참 재미난 동화에요. 아이가 빵빵 터져주니 저도 덩달아 신나서 함께 하하호호 즐거운 독서 삼매경에 빠졌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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