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힘을 믿어요 - 잠재력 세상을 바꾸는 어린이 5
엘렌 사빈 지음, 정지현 외 옮김 / 문학동네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힘을 믿어요]는 세상을 바꾸는 어린이 시리즈 중 잠재력이라는 주제로 만나게 된 책이랍니다. 세상을 바꾸는 어린이 시리즈는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한번쯤 깊이 생각해 보기에 좋은 주제로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잠재력 / 기부 / 자폐 / 장애 / 환경이 바로 그것이랍니다. 

특히, 평소에도 잠재력이란 단어를 아이들에게 말로 설명하기에는 무척이나 암담하더라구요. 그런데 잠재력이란 주제를 아이 눈높이에 맞게 잘 풀어내고 있는 책이어서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의 힘을 믿어요]는 단순히 지식만 전달하기에 그치는 책이 결코 아니랍니다. 마치 논술 수업을 연상케하는 주제의 내용을 생각하고 적어보는 페이지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진지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 시간도 되어 좋았답니다.





[나의 힘을 믿어요]에서는 세상을 바꾸는 힘을 12 단어로 설명한답니다. 용기 / 자신감 / 창의력 / 배려 / 친절 / 나눔 / 노력 / 끈기 / 겸손 / 신념 / 사랑 / 감사 / 정직 이렇게요. 책과 함께 하다보면 다양한 자질과 가치에 대한 이야기, 저마다 갖고 있는 잠재력을 어떻게 키워 나갈지, 내가 지금부터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