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하이럼 스미스 지음, 김경섭.이경재 옮김 / 김영사 / 199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인생을 바꾸었다는 주변 사람의 추천으로 읽어보게 되었다. 과연, 보통의 자기 계발서와는 약간 다른 느낌이었다. 책의 전반부에서 시간관리에 대하여 이야기할 때는 잘 몰랐는데, 후반부의 인생관리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지은이의 인생철학을 보여주어 특별한 느낌을 주었다.

 특히, '리얼리티 모델'이나 '생산성 피라미드' 등의 개념은 흡사 심리학의 개념 같기도 하고 일면 대단하다는 생각이다. 시간관리에서의 법칙과 인생관리에서의 법칙이 서로 일맥 상통함을 보여준 것은 저자의 철학의 깊이를 유감없이 보여준 것이었다. 우리 삶의 지표로 삼을 만한 철학을 설파하는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우리는 속세를 떠나 진리를 탐구할 사람들이 아니고 사회 속에서 살아갈 사람들이기에 우리가 받아들일만한 철학은 한정되어 있다. 이 책의 지은이를 포함한  '성공론자'들은 사회 속에서 성공하고 행복을 느낄만한 철학들을 잘 이야기 하고 있는 것 같다.

 또,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사실인, 지배가치와 행동이 일치하는 삶이 행복과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지행일치'의 개념과 같다. 이런저런 자기계발서가 난무하고 여기저기서 성공타령이 횡행하는 요즘, 우리는 이 쪽 저 쪽에 휘둘리면서 살아가지만 결국 다 똑같은 이야기다. 자신의 흥미와 적성, 가치에 맞게 목표를 가지라는 것이다. 그리고 목표만 세우고 아무런 노력도 않는 것이 아니라 계획을 세워서 체계적으로 노력하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 확인한 사실도 그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이 책의 논지는 요즘의 나에게, 그저 이 쪽 저 쪽 흔들리지 말고 지금처럼 정진하라는 뜻으로 밖에는 들리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