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01. 다정한 편견 

편견이라는 단어는 으레, 부정적인 의미로 다가오곤 한다. 

그러나, 그 앞에 '다정'이라는 형용사가 붙은 순간, 그 어떤 것보다 따스한 느낌이 들었다.

소설가의 시각으로 본 지금 우리 시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싶어졌다.


#02. 농장에서 식탁까지 100마일 다이어트

지금 TV는 어떤 채널을 돌려보아도 요리 열풍이다. 요리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해묵은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맛집이라는 단어가 이미 너무나도 익숙해진 시대. 이러한 때에 지금 내가 먹는 것들이

어디서 누구로부터 왔는지에 대해 궁금해지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인 것 같다.

'거주지 기준 반경 100마일 이내에서 생산된 음식'이라는 경계를 찍어놓고 풀어가는 이야기가 궁금하다.


#03. 주고, 받다

이명세 감독님의 영화를 '재밌게' 본 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다.

그러나, 항상 감독님의 영화는 '시각적'으로 너무나도 크게 다가오곤 한다.

그래서 항상 다음 작품이 기다리지는 분. 그런 분과, 시인의 서간집이라니 읽고싶을 수 밖에.

서로의 작품에 대해 수줍게 꺼낸 이야기들을 함께하고싶다.


#04. 달과 고무신

태학 문학선을 사랑한다. 한국 문학사에있어 소중하디 소중한 작품들을 모아 

작은 판본,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선보여주는 이 시리즈를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다. 

또한 나는 한국의 수필문학을 사랑한다. 그래서, 달과 고무신을 새로나오책 목록에서 발견했을 때 참 기뻤다.

박목월 시인의 아름다운 산문을 읽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