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살 슬이, 읽고 싶은 책과 그렇지 않은 책을 분명하게 구분하여 말하고, 책 읽는 동안 이런저런 말이 많아졌다. 덕분에 함께 책을 읽는 데 들어가는 시간도 길어졌고 ...
2월 3~4주, 우리 둘이 함께 읽었던 책들. (기억나는 것만~ ^^;)
<<이건 상자가 아니야>>에 이은 책. 이번에는 아기돼지가 막대를 들고 논다. (아, 이렇게 말하면 아기돼지가 화 낼거다. 막대가 아니라고~)
세상 모든 것을, 자신의 상상의 힘으로 새롭게 만들어낼 줄 아는 아이들에게 좋을 그림책.
<<아기돼지 삼형제>>보다 더 열심히 읽고 있는 <<아기늑대 삼형제와 못된 돼지>>. 도서관에 반납도 못하게 하여, 재대출해 왔다.
너무나 심각하게, 열심히 듣고 보는 중.
성교육 그림책 <<엄마가 알을 낳았대>>.
재미있고 신기하다는 듯 눈을 반짝이며, 열심히 듣고 보는 책.
<<깜빡깜빡 잘 잊어버리는 고양이 모그>>.
도서관에서 빌려왔던 <<모그하고 버니하고>>를 기억해서인지, "버니는 어디로 갔느냐?"고 묻는다. ^^;
팻 허친스의 <<점점 작게 점점 크게>>, 원근 개념을 알려주는 책이다.
아이가 이걸 이해할까 하는 생각에, "왜 동물들이 작아지지?"라고 물었더니, 너무나 정확하게 원근에 대해 설명을 한다. 내가 아이를 너무 과소평가했나? ^^;
역시 팻 허친스의 <<티치>>. 작은 것을 유난히 좋아하는 우리 아이, 이 책의 티치를 보고 반한 모양이다. "이 책은 더 보고 싶다."고 하여 다른 책보다 늦게 반납했다. ^^
<<One Moose, Twenty Mice>>.
숫자 세는 것보다는 그림 속에 숨어있는 고양이 찾기에 더 바쁘다.
DK의 책 <<Caterpillar's Wish>>.
영어를 몰라도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을 보니, 역시 그림은 만국 공용어인 모양이다. 애벌레가 나비가 되어 다른 친구들과 함께 날아가는 마지막 장을 보며, "달팽이는 못 나는데 어떻게 하느냐?"고 묻는 것은 어쩜 오빠와 그리 같은지. ^^
달팽이는 짝을 만난 것 같으니 괜찮지 않을까?
<<From Head to Toe>>.
책에 나오는 동물들의 동작 하나하나를 따라한다. 온 몸으로 보는 그림책~.
몇 권 더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다음에 써야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