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네코무라 씨 하나
호시 요리코 지음 / 조은세상(북두)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키득거리면서 보았다. 어딘지 모르게 고전적인(!) 설정과 엉뚱한 듯 능청스러운 네코무라의 매력에 반해서랄까! 정말이지 네코무라 상은 털 하나 하나까지 사랑스럽고 또 사랑스럽다. 표지에서부터 뿜어져나오는 저 포스를 보라. 근심 어린 얼굴에 곤란한 표정을 지으면서, 그러나 흥을 잃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설겆이를 하는 언밸런스함이 빚어내는 유머라니.
네코무라 상은 어서 돈을 모아 도련님을 만나고 싶겠지만, 나는 네코무라 상이 오래오래 가정부로 일하며 내게 즐거움을 주었으면 좋겠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박스도 벅벅 긁고, 아줌마에게 꾹꾹이로 안마도 해드리고, 말도 안 되는 노래를 부르며 장을 보러 가다가, 기분이 좋으면 벌러덩 눕기도 하고... ㅋㅋ 

* 사기 전부터 서평에서 책의 질이 후지다느니 발로 그린 그림이라느니 혹평이 많았는데, 읽고 나니 왜 이런 재질로 책을 만들었는지 알 것 같다. 우선 이 그림은 발 그림이 아니고(그림 테크닉이 좋다고 해서 잘 그린 그림인가? 작가의 그림체는 말 그대로 '개성'이다. 그리고 이런 그림은 이 만화가 말하고자 하는 바와 매우 잘 어울린다), 작가가 그린 그림과 잘 어울리기 위해서는 이런 빈티지(?)한 느낌의 종이를 쓰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일석이조로 책도 가볍고 좋잖아? 작가가 일부러 한글로 제목자와 자기 이름까지 써주었다니... 정말이지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책이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또치 2009-04-09 1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아!! 저랑 너무너무 똑같은 감상!! ^^
다음 편이 기대되어서 못살겠어요. 본격 미스터리물로 변신할 것을 기대하며! ㅋㅋ

lecteur 2009-04-09 10:55   좋아요 0 | URL
그쵸? 주인집의 그 할머니는 누구일까요! 어서 2권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