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인사이트 - 소비자의 숨겨진 욕망까지 읽어내는 시대
이구환 외 지음, 모바일마케팅연구소 엮음 / 행간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저와 같이 글쓰기 프로그램 ‘꿈꾸는 만년필’을 수강하시는 분이 계시는 데 공저로 참여한 책이 있다고 해서 읽어보았습니다. 제목은 ‘모바일 인사이트’(모바일마케팅연구소 엮음, 행간 펴냄)인데 끝부분에 모바일마케팅연구소와 5명의 저자 소개가 되어있네요. 모바일마케팅연구소라... 한번 볼까요?
디지털 마케터의 역량 강화와 마케팅 시장의 발전을 위해 시장과 소비자를 연구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컨설팅을 하고 있다. 연구소 내의 자료와 인사이트는 뉴스레터를 통해 공유하며, 정기적으로 강연과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역시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바일마케팅연구소의 5명이 지은 모바일 인사이트는 최근 모바일 트랜드를 살펴볼 수 있고 전망도 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그래서인지 전 이 책을 펼친 순간 알 것 같으면서 머리가 핑핑도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정독하기 힘들었고요. 여러 가지 익숙한 모바일 트렌드를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지만 마케팅 전공자나 입문자가 아닌 이상 이해하기 힘듭니다. 대신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쉽게 읽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IT 관련 블로거나 마케팅 전공자가 아니라 자세하게 분석하기 힘든 점 양해바랍니다.
5명이 각각 한 주제를 맡아 쓴 책인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 시대, 마케터로 사는 법 – 이구환
2. 눈에 띄어야 살아남는다, 모바일 앱 마케팅 - 홍준
3. 흩어진 소비자를 모아라, 모바일 메신저 마케팅 – 경호빈
4. 소비자와 소통하라, ICSNS 마케팅 - 현웅재
5.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하라, 웨어러블 컴퓨팅과 사물인터넷 – 김용수
모바일 인사이트는 모바일을 통해 어떻게 마케팅을 할 것인지를 제시해주고 있는 책입니다. 특히 1장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우리 삶에 뿌리박힌 모바일을 잘 설명해주고 있거든요.
모바일을 알면 기회가 생긴다는 말이 헛된 말이 아닌 지 오래입니다. 마케팅하시는 분들 이 책을 읽고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