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015. 을미년. 1월...
새해 첫 출발 단추를 잘 꿰어야 할건데, 경영.경제 신간으로 어째 흡족(?)한 책이 안보인다.
고만고만하거나 기존에 읽은 책들의 다른 버젼 같거나... 여하튼 눈길을 사로잡는 게 없다.

이를 어쩌나...

 

1. [세트] 전략의 역사 1~2


 

 

 

 

살아가는게 순간의 판단이고 전략이다. 과거를 통해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되어지네... 그래도 이 책이 눈에 먼저 띈다.

 

 

 2. Valuation의 전략 그리고 가치투자를 위한 7가지 조언

 

 

 

 

 

 

상반기에 증권시장의 가격제한폭이 현재 ±15%에서 ±30%까지 확대될 거라 한다. 우리의 경제 체력이나 세상 돌아가는 낌새를 볼 때 개미들의 위험은 더 커질지 않을까. 결국 가치투자가 정답 아니련지...

 

 

3. 노무라종합연구소 2015 한국 경제 대예측 - 일본 최고 민간경제연구소의 한국 경제 전망

 

 

 

 

 

 

 

 

한땐 정말 우리 경제진단에 큰 바로미터가 되던 연구소인데... 요즘은 날카로움이 옛날 같지 않다... 그래도 우리를 가장 잘 안다는 이 연구소의 냉철한 분석은 어려울수록 도움되지 않나 싶다.

 

 

4. 2015 - 2017 앞으로 3년 세계 트렌드


 

 

 

 

 

 

 

목차를 훑어보니 별로 새로운거 없는거 같은데...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미래의 모습인 듯... 설마 그렇기야 할까. 뭔가 있겠지. 그래서 더 확인하고 싶은 책

 

 

5. 팍스 아메리카의 침묵 - 서브 프라임 사태 이후의 미국

 

 

 

 

 

 

 

 

서브프라임에 관한 책은 이제 안읽고 싶은데... 목차를 훑어보니 조금은 끌리는 책이다. 저자의 네임벨류는 좀 떨어지지만, 중국통인 저자의 분석 시각이 조금은 이채롭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