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ter's New Explorer Dictionary of Word Origins (Hardcover)
Merriam-Webster / Federal Street Pr / 2004년 6월
평점 :
품절


일단 표제어가 많지 않아 실용도면에서는 좀 떨어집니다. 하지만 매우 가벼워서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 입니다.

표제어가 많지 않지만 한 단어에 대해 세심하게 설명한 점이 상당히 맘에 듭니다. 특히나 어원사전은 매우 드물고, 또 있기야 하지만 매우 가격이 높기 때문에 이 정도 가격의 어원과 그 변형까지 알려주는 사전이 있다는 것이 제겐 참 좋았습니다
    

먼저 표제어가 있으면 그 표제어가 어느 언어에서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그 단어가 의미했던 뜻을 서술해주고 그 의미의 변화도 서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단어를 기초로 하여 나온 단어들도 소개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라틴어와 프랑스어 독일어의 해당언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설명은 참 좋지만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표제어가 적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국내에서도 어원사전이 학습서를 위한 단어장 형식이 아니라 사전형식으로 만들어져서 출판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니라면 영어권에서 이미 출판된 어원사전을 번역한 책이라도 있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지금은 없으니 이것에 만족할 수밖에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