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좌절의 스페셜리스트입니다 - 피아니스트 백혜선의 인생수업
백혜선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고작 피아노 연습 몇 곡 해봤다고, 감히 연주자의 마음가짐과 노력과 아픔과 불안을 어찌 이해할 수 있겠는가만!

백혜선 선생의 이 글은 시간예술로서의 음악을 어떤 자세로 대해야 하고, 한 인간으로서 배양해야 할 겸허함이 무엇이며, 자신의 위치에서 해야하는 노력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하게 한다.

에세이를 단숨에 읽게 하는 힘은 문장력이 아니라, 삶에서 우러나는 깊이와 진심에서 오는 것임을 알게 하는 책이다. (물론 이 책은 문장도 최고다.) 옮기고 싶은 글귀가 많지만, 오늘 나의 피곤과 내일의 출근이 그것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이만 총총!ㅎㅎ

#나는좌절의스페셜리스트입니다
#백혜선
#무슨책읽어
#나도연습할시간을확보하고싶은마음굴뚝
#나는_연주자가_아니니_다행이라는_생각을_할_정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23-05-10 15: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 아주 좋았어요! 언급하신 내용이
다 제가 느낀 것과 아주 비슷해요!!👍

보물선 2023-05-11 21:39   좋아요 0 | URL
우린 마음이 겹치는 사람들인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