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페이퍼빌드 5단 진화 자이언트 로봇 종이접기
페이퍼빌드(장준호) 지음 / 혜지원 / 2025년 3월
평점 :

우리 둘째는 종이접기를 정말 좋아해요. 혼자서 이것저것 책을 보고 접기도 하고, 영상을 보고 접기도 하고.. 처음에는 손힘이 없어서 반듯반듯하게 접는 게 어려워서 힘이 들어가는 부분은 늘 엄마, 아빠가 도와주곤 했었는데 7살부터는 우리에게 도와달라고 하지도 않고, 스스로 어찌나 잘 접는지.. 유치원에서도 인싸가 되었답니다 ^^ 이렇게 종이접기를 하던 습관은 정말 매일매일 색종이나 A4용지를 가지고 접기 시작했고, 쉬운 종이접기에서 어려운 팽이나 복잡한 로봇까지 뚝딱 접어대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학교에서도 친구들이 종이를 접어달라고 하고, 매일 접어주고 오더라고요 ^^ 그러다 보니 조금 복잡한 종이접기를 더욱 좋아하게 되었답니다. 그런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페이퍼빌드 5단 진화 자이언트 로봇 종이접기! 아이가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

1단계부터 차근차근 접어서 나만의 멋진 로봇을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단계별로 이름이 다 있고, 단계별로 만들어서 총 합쳐서 5단계까지 완성할 수 있어서 정말 멋진 로봇이 만들어지더라고요 ^^ 그러면서 더 화려하고! 점점 커지는 초거대 로봇이 완성이 된답니다. 정말 말 그대로 자이언트 로봇!!

아이가 접는 걸 옆에서 보고 있으니 저는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ㅠ 너는 어떻게 그렇게 잘 접는 거니? 그런데 완성 로봇이 정말 디테일하고 멋지지 않나요? 종이접기만으로 저런 퀄리티가 나온다는 사실 자체가 참 신기하더라고요 ㅎ 저도 초등학교 때 나름 종이접기부였었는데.. ㅋ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모든 작품들은 알록달록한 도안지가 총 76장 별책부록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그래서 로봇을 완성했을 때 그 완성도가 더욱 화려하고 멋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 나에게 1도 묻지 않고 아이가 열심히 만들고 있어요 ^^ 만드는 걸 보는 것도 참 신기하더라고요~ 상체를 먼저 시작하는데 하나하나 접어서 합체를 하는 거 자체가 참 신기하더라고요 ^^ 처음에는 저렇게 만든 것을 하나로 합친다고 생각하니 그 부분도 신기했어요. 아이의 소근육 발달과 성취감은 물론 창의력까지 쑥쑥 키워주겠더라고요!

아이가 종이접기를 잘하다가 합체하는 게 조금 어렵다고 하길래 그때 책에 나오는 QR코드 동영상을 활용했어요. 사실 엄마라고 책을 보고 다 접어줄 수 있는 게 아니다 보니 이런 동영상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군데군데 QR코드 동영상을 첨부하고 있어서 아이가 필요한 부분은 저렇게 바로 찍어서 동영상을 볼 수 있으니 아이가 모르는 부분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굿!! 덕분에 상체를 이렇게 뚝딱 만들어냅니다 ㅋㅋ 페이퍼빌드가 직접 알려주는 동영상 강의를 들으니 아이가 생각보다 정말 쉽게 접더라고요. 사실 이런 어려운 로봇을 접을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정말 기우였어요. 저거 완성해서 학교 들고 가면 아이들이 정말 부러워하고 너도나도 접어달라고 할 것 같은 느낌!! 정말 특별한 종이접기라 만드는 내내 행복한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 종이접기 좋아하는 친구라면 꼭 선물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