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9 - 전령의 신 헤르메스 ㅣ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9
설민석.남이담 지음, 라임스튜디오 그림, 김헌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10월
평점 :

우리 둘째가 제일 좋아하는 헤르메스 편입니다! 읽는 내내 어찌나 좋아하는지 취향 저격이네요 ㅋ 그럼 우리 둘째가 재미있게 읽은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9번째 이야기를 만나볼까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모처럼 밝은 이야기가 많았다고 할까요?

티타노마키아가 끝난 뒤 잡혀간 아틀라스의 딸 마이아와 제우스 사이에서 태어난 헤르메스는 태어나자마자 모험을 떠난답니다. 어찌나 똘똘한지 보는 내내 엄마 미소가 지어집니다 ^^

헤르메스가 받는 타이틀이 너무 재미있어서 우리 아이가 계속 깔깔 웃으면서 보고 또 보고 했어요. 모험의 신 탄생!! 그렇게 모험을 떠난 헤르메스는 우연히 본 소 백 마리를 훔치게 된답니다. 이번엔 도둑의 신 탄생 ㅋㅋ 그런데 소를 훔치는 과정이 정말 놀랍답니다. 이렇게 특별한 아이로 태어난 헤르메스의 능력을 높이 산 제우스는 그에게 전령의 신이 될 것을 제안하게 됩니다. 하지만 뭔가 심드렁한 우리의 헤르메스.
하늘을 날게 해 주는 모자와 신발도 선물을 받았지만 헤르메스는 그것으로 만족하지 않았어요. 정말 보면 볼수록 어찌나 영특한지.. 헤르메스는 전령의 신이 되는 대신 올림푸스의 주요신이 되길 요구한답니다. 정말 배짱 한 번 끝내주죠? 헤라의 동의까지 얻어서 당당히 올림포스 열두 주신으로 인정받는 헤르메스! 보면 볼수록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ㅎㅎ 이런 우리의 헤르메스. 영원히 꼬맹이로 있을 것 같은데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바로 아름다움의 여신 아프로디테랍니다. 제우스의 도움으로 아프로디테를 만나게 되었지만 과연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요? 또 다른 사랑 이야기까지 정말 재미있게 봤던 9권이었어요.
설쌤의 대모험 시리즈는 이야기 자체도 재미있지만 신화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를 해서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풍성한 시각 자료를 많이 넣고 있어서 신화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해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책을 읽고 나면 아이가 읽은 책의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독후 활동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아이가 더욱 책을 내용을 잘 떠올릴 수 있었어요. 아이가 좋아할 만한 다른 그림 찾기부터, 그림 퍼즐, 색칠하기, 낱말퍼즐 등 정말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어서 학습적인 효과도 매우 좋답니다 ^^ 정말 너무 좋은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 아이도 엄마도 모두 만족해요~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은 그림이 너무 찰떡이라 읽으면서 내내 웹툰을 보는 것처럼 즐거운 시간이 되었답니다 ^^ 전령의 신 헤르메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얼른 이야기 만나러 가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