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큐패스 나는야 엔트리 게임 개발자 ㅣ 원큐패스
이영호.최홍송 지음 / 다락원 / 2024년 9월
평점 :

우리 아이들이 엔트리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사실 다른 아이들처럼 휴대폰에 게임이 깔려 있지도 않고, 유튜브도 안 되다 보니 휴대폰과 보내는 시간이 적답니다. 그런데 첫째가 컴퓨터 방과후 수업에서 엔트리를 배우더니 거기에 푹 빠져서 할 일을 다하고 나면 엔트리로 게임을 만드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그러다 보니 초등학교 2학년인 둘째도 누나 따라 엔트리를 하기 시작하더니 이제 둘이서 제법 이야기를 하면서 잘 만드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엔트리 책에 관심을 가지고 도서관에서 빌려보기도 하고, 사서 보기도 하고 이번 나는야 엔트리 게임 개발자 책을 보더니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해 주니 제가 더 기분이 좋답니다 ^^ 첫째, 둘째 모두 서로 책을 먼저 읽겠다고.. 우리 아이들에게 엔트리 인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책을 살펴보니 먼저 핵심 쏙쏙 개념 알기로 단원별 개념 설명이 끝나면 코딩 술술 직접 해보기로 아이들이 바로바로 확인하면서 해볼 수 있답니다. 책에서 나오는 STEP을 따라서 차근차근하면 작품이 뚝딱 만들어지고 코딩 학습이 자연스럽게 되어서 참 좋더라고요. 기초부터 심화까지 이거 한 권이면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해서 마음에 듭니다. 모르는 부분은 네이버 밴드와 유튜브를 활용하고 QR로 영상 제공도 하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다양한 게임 코딩의 실습 예제가 친절한 설명으로 포함되어 있고, 또한 여러 가지 팁을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여러 가지 기능을 활용해 재미있게 코딩을 익힐 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들이 엔트리로 게임을 만들어서 팔로워 수 늘리고, 다른 사람 게임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분석하는 재미에 빠져 있는데 책이 아이들의 흥미를 잘 건드려서 활용하기 좋았어요.

엔트리를 전혀 배우지 않은 우리 집 둘째. 그래도 제법 잘 한답니다. 스스로 이렇게 저렇게 게임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나름 책을 찾아 읽어보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서 플레이하는 성취감이 정말 크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코딩을 처음 시도하는 아이들도 어려움 없이 코딩과 게임의 원리를 익힐 수 있어서 추천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