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탐험대의 역사 타임머신 : 선사시대 - 가족과 함께, 신나는 역사 체험 여행
조성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데리고 역사여행을 갈 때 어떤 방법으로 가면 좋을지 늘 고민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어떤 방법이 좋은 지도 잘 모르다 보니 그냥 다녔던 것 같아요. 현직 중학교 선생님인 저자가 아이와 함께 한반도의 선사 시대의 흔적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한 이번 책을 보면서 아이들과 역사 순서대로 보여주면서 여행을 하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좋을 책 한 번 만나볼까요?

우리나라 역사 유적지를 시간 순서대로 잘 정리해 놓았어요. 사실 저자가 이렇게 노력해 준 결과물을 우리는 그냥 숟가락만 얹으면 되다니 얼마나 좋은 세상에 살고 있는 건지.. 기원전 30만 년 전의 구석기 시대를 보여주는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부터 8,000년 전 신석기인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양양 오산리 선사유적을 거쳐 2,600년 전의 후기 청동기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부여 송국리 유적까지, 구석기-신석기-청동기의 생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유적지들을 잘 담고 있어요. 멋진 네 가족이 떠나는 선사 유적 탐험기. 이렇게 책으로 나오다니 가족에게 의미 있고 뜻깊은 선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장소에 대한 정보는 물론 유적지에 간 과정을 사진과 함께 친절한 설명으로 담아내고 있어요. 또한 유적지의 운영 정보나 역사적 관점에서의 의의, 발굴과 관련된 중요 인물, 방문 팁 등을 소개하면서 한반도 석기 시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어요.
제일 좋았던 부분은 유적지를 방문하고 나서 아이의 관점에서 쓴 탐험 일지가 참 좋더라고요. 아이들의 시선에서 저런 생각을 하는구나, 저렇게 보이는구나라는 것도 알 수 있었고 굉장히 의미 있는 활동이라 우리 아이들과도 꼭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탐험을 떠나기 전 알아볼 것들이나 탐험 팁과 이모저모 등 정말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 있어서 아이들과 여행 계획을 세울 때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전국 방방곡곡에 있는 선사 시대의 박물관 탐방 기록이 담겨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족 여행을 떠나거나 역사 탐방을 하기에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거라 믿어요. 우리 가족도 이번에 이 책에 맞추어 선사 시대로의 여행을 생각해 봐야겠어요 ^^ 우리도 아이들과 이런 자료를 모아서 소중한 추억들을 만들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