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김민재 who? special
스토리랩 지음, 이유철 그림 / 다산어린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사람의 성장 스토리를 읽으면서 그 사람이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삶과 지혜를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저는 이번 책을 통해서 김민재 선수를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뚝심 있는 세계 최고의 수비수 김민재 선수를 만나볼까요?경상남도 통영 바닷가를 뛰어놀던 어린 김민재가 세계 최고의 수비수로 성장하는 과정을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는 who? 시리즈랍니다. 화려한 커리어와 최고의 수비수로 인정받은 결과가 대단하지만 꿈을 이루기까지 과정을 보면 더욱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릴 적부터 축구를 정말 좋아했고, 혹독한 아침 스케줄도 거르지 않고 나갈 정도로 축구에 대한 애정도가 있었어요. 삼촌이 6시 조기 축구회, 8시 중학생 선수 레슨 하는 걸 8살 아이가 참여한다는 거 자체가 정말 대단합니다. 왜소한 체구 때문에 공격수로서의 능력에 한계를 느끼기도 했고, 선수들과의 몸싸움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그것으로 포기하거나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자기가 가진 약점을 장점으로 바꿀 수 있는지 그 부분을 노력하는 부분이 정말 멋있었어요. 공격수가 아닌 수비수로 전환해서 최고의 공격형 센터 백으로 거듭났는데 정말 꾸준하게 자기 관리를 하는 모습이 본받을 부분이었어요.대학 시절 반대를 무릅쓰고 프로 무대로 진출하고 중국 슈퍼 리그로 이적할 당시 부정적인 시선들이 계속 따라붙어서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하지만 그런 시선에도 주눅 들지 않고 정말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그 모습이 대단합니다. 마침내 이탈리아 세리에 A로 이적한 그는 수군거리는 눈초리에도 피나는 노력과 열정으로 자신을 향한 야유를 환호성으로 바꾸었답니다.

고등학교 때 국가대표로 뽑힌 김민재 선수는 파주 트레이닝 센터로 가야 하는데 다들 호텔을 예약하고 하루 편히 쉬는데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했던 김민재 선수는 차마 부모님께 말하지 못하고 부모님 힘드실까 봐 새벽에 버스를 타고 나가려고 했던 기특한 모습까지 마음에 와닿았어요. 하나의 목표를 세웠으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갖추라고 말씀해 주신 김민재 선수 부모님. 훌륭한 선수를 보면 꼭 훌륭한 부모님이 계시는 것 같아요. 정말 뚝심 있게 자신의 목표를 밀어붙이며 세계 최고의 수비수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아니었을까요? 남자아이들 중에서 축구 싫어하는 아이 없죠?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계획하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잘 이끌어내는 김민재 선수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아이들도 자신의 선택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고, 끝까지 노력하면 좋겠어요. 성장 스토리와 더불어 축구를 더욱 깊이 있게 알아가기 위한 지식과 다양한 독후 활동까지.. 의미 있는 독서시간이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