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 마이 갓 주식회사 ㅣ 작은 스푼
백정애 지음, 김이주 그림 / 스푼북 / 2022년 11월
평점 :

오 마이 갓 주식회사라니.. 제목부터 무슨 이야기일지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할아버지 대부터 이어져 온 단팥빵 가게 통천당을 이어 받아서 전국에 체인점을 내고 주식회사로 만드는 것이 주인공 오름이가 꿈꾸는 미래랍니다. 아직 어린 친구가 참 대단하죠? 오름이가 어떻게 통천당을 지켜내는지, 오 마이 갓 주식회사는 무엇인지 호기심을 가지고 책장을 펼쳤어요.
요즘 주인공 오름이는 걱정이 한가득이랍니다.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 가게가 많이 생겨나기도 했고, 바로 앞집에 세련된 마카롱 가게 형은 잘생기기까지 했고, 마카롱 맛까지 환상적이랍니다! 하지만 2년 전,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아버지가 가게를 물려받은 뒤 통천당의 사정은 점점 안 좋아지기만 했어요 ㅠ_ㅠ 통천당의 맛이 할아버지 때와 조금 달라졌다는 이유가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아버지도 할아버지와 똑같은 레시피로 단팥빵을 만들고 있는데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 걸까요? 오름이는 매일이 고민의 나날이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모델 같은 아저씨가 찾아왔어요. 아저씨 정체는 오 마이 갓 주식회사의 지영생 부장!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오름이 앞으로 덕 포인트를 남겼다는 이상한 소리를 합니다.
사람은 사는 동안 착한 일을 한 만큼 덕 포인트를 쌓게 되는데 이 포인트로 오 마이 갓 주식회사 포인트몰의 획기적인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겁니다! 우리 둘째가 덕 포인트를 알고 나서는 착한 일을 해야 덕 포인트가 쌓인다며 신경을 쓰는 모습이 귀엽기만 합니다 ㅋㅋ
혹시나 하는 마음에 들어가 본 오 마이 갓 주식회사 포인트몰에는 정말 갖가지 상품들이 있었어요. 상쾌 발랄 유쾌한 일이 일어나는 통쾌환, 어떤 고민도 사라지게 만들어 주는 고민 패치 등.. 정말 신기한 상품들이 가득했죠~ 이제 오름이는 오 마이 갓 주식회사 포인트몰 어플이 깔린 스마트폰을 켜서 할아버지가 남겨 준 빵빵한 덕 포인트를 사용하게 된답니다. 할아버지가 남겨 주신 덕 포인트로 오름이와 함께 위기에 빠진 통천당을 구하는 이야기가 참으로 재미있답니다.
평생 어려운 사람을 돕고 베풀며 산 덕분에 많은 덕 포인트를 쌓으신 할아버지. 그게 전부 손자인 오름이에게 오게 되었어요. 오름이네 가족만 봐도 항상 타인과 나누고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도우려고 한답니다. 그래서 덕 포인트를 사용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책을 읽으면서 정말 좋았던 부분은 책을 읽고 아이와 생각을 나눠볼 수 있는 독후활동지가 함께 제공되고 있어서 아이와 책을 읽는 것으로만 그치지 않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었어요! 스푼북 카페 메뉴 프로그램 지원 > 독후 활동지(독서지도 안)에서 다양한 책들의 독후 활동 지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서 아이에게 필요한 책의 독후 활동 지를 다운로드해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 우리도 오 마이 갓 주식회사의 독후 활동 지를 활용해 보았어요.
우리 아이가 초등 2학년인데 학년이 너무 알맞아요 ^^ 초등 2학년 독후 활동 지는 어려운 부분 없이 무난하게 작성할 수 있었고, 아이가 굉장히 재미있게 써 내려갔답니다. 아이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 독서를 하기 전 먼저 표지만 보고 어떤 상황들이 있는지,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가 될지 아이의 상상력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 한 페이지로 아이와 정말 많이 웃고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어요. 책을 읽기 전 아이의 독후 활동으로 호기심이 더욱 상승했답니다 ^^
그리고 독서 중, 독서 후의 추가 활동으로 아이가 책을 읽고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읽은 내용을 떠올려 보기도 하고 다양한 상상을 하면서 책을 읽는 재미를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었어요. 아이 역시 독후 활동 지를 어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활동으로 생각하고 즐겨주는 모습이 너무 좋더라고요. 재미가 없다면 아이도 안 하려고 했겠죠?
재미있는 독후 활동지로 아이의 생각을 제대로 알 수 있답니다 ^^ 꼭 함께 활용해 보세요~ 저는 사실 처음 오 마이 갓 주식회사를 접했을 때는 포인트몰에서 파는 상품들이 마법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꿈같은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신기한 상품들은 가득하지만 그 상품들이 누군가의 인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단 하나도 없다는 사실! 무슨 일이든 그 일을 해낼 수 있는 용기와 도전. 그건 본인만이 할 수 있는 부분이라 내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꼭 읽었으면 좋겠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반면에 내가 노력을 하면 분명 노력은 나에게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되어줄 테니 말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