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초등 영어 듣기 평가 모의고사 6-1 (2024년용) 초등 자이 영어 듣기 평가 (2024년)
이도연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서는 아이가 시험을 치지 않아서 우리 아이가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도통 가늠할 수가 없어요. 그런데 중학교에 가면 결국은 시험을 치고, 아이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늘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중 집에서 엄마표 영어를 하지만 아이가 듣기 평가 시험을 제대로 쳐 본 적은 없는 것 같아 미리 준비를 해보았어요. 지금 5학년이지만 초등영어는 그래도 곧잘 따라 해서 6-1 듣기 평가로 준비해 봤어요 ^^ 



듣기 문제 유형 비교표를 통해서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출제되는 유형을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었어요. 어떤 문제 유형이 출제될지 미리 확인하고, 학년별로 출제되는 유형들을 미리 챙기기 딱 좋았어요 ^^ 듣기 평가라고 해도 지문을 듣고 문제를 푸는 것만이 아닌 초등학교 영어 시험에서 가장 많이 출제되는 유형으로 구성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1학기당 총 10회의 모의고사를 통해 중요 듣기 유형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어요.


시험에 자주 나오는 듣기 유형으로 구성된 10회 모의고사!

어려운 발음 현상을 훈련하는 발음 체크 + 받아쓰기!

통문장으로 받아쓰기 훈련하는 긴 문장 받아쓰기!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아이 혼자서 문제를 듣고 풀기에도 무리 없더라고요. 그리고 좋았던 것이 각각 문항마다 QR로 들으면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의 세심함이 돋보였어요. 


아이가 QR을 들으면서 열심히 문제를 풀어봅니다. 6학년 문제라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아이가 시간적 여유도 충분했고, 학년별로 출제되는 유형과 난이도에 따라 반복 훈련함으로 초등 듣기 유형에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우와 ㅎ 우리 아이가 정말 기특하네요~ 영어 듣기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나가더니 결과가 정말 좋죠? 오답 없이 모두 맞춘 모습을 보이고 있답니다 ^^ 6학년 단계 선택을 잘 한 것 같아요 ㅎ 자이스토리 초등영어 듣기 평가는 모의고사 문제 형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받아쓰기를 통해 스크립트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되고 있어서 더욱 좋아요. 문제는 맞췄지만 어려운 부분을 직접 받아쓰기로 쓰면서 스크립트를 정확히 공부할 수 있고, 발음 현상까지 제대로 체크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발음 체크와 받아쓰기가 잘 연습되었다면 문장을 통으로 온전히 받아쓰는 연습이 나옵니다. 듣기 교재지만 문장 쓰기와 한꺼번에 공부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났어요 ^^



그리고 학년별로 교과서에 나오는 의사소통 표현들 중 가장 많이 다뤄지는 것들을 10개씩 선별해서 수록하고 있어서 들려주는 문장을 듣고 다양한 익힘 문제를 통해 학습한 표현을 더욱 제대로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그리고 모의고사에 수록된 모든 단어를 문항 순서대로 정리하고 있는 단어장을 제공하고 있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의 단어를 외우고 써볼 수 있었어요. 가방 속에 쏙 휴대하고 다닐 수 있도록 사이즈가 작게 제작이 되어서 편리했어요. 또한 그림 연상 문제로 암기한 단어를 재미있게 기억하기 좋게 구성하고 있어서 좋았어요. 영어 듣기 평가 모의고사가 10회나 제공되는 것도 너무 좋았지만 직접 문장을 쓰면서 익히는 방법이 너무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 아이와 열심히 학습 이어나가 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