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1 - 심청전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1
설민석.최설희 지음, 강신영 그림, 류수열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설쌤!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에서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답니다! 바로바로 우리 고전 대모험!! 너무 좋은 소식입니다 >_< 저 같은 경우 우리 둘째가 지금 책 읽기에 눈을 떠서 재미있는 책 찾아주기에 혈안이 되어 있답니다 ^^ 그런데 우리 둘째에게 맞춤으로 알맞은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소식은 정말 행복하네요 ^^ 우리 민족의 정서와 삶의 모습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우리 나라 대표 고전 소설을 설쌤이 얼마나 재미있게 들려주실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얼른 한 번 만나볼까요?설쌤의 책을 만나서 첫 장을 넘기면 늘 볼 수 있는 설쌤의 한 마디와 사인. 이게 없으면 이제는 너무 아쉬울 정도랍니다. 아이들도 첫 장 부터 확인해보곤 해요 ^^ 이번 이야기에서 우리의 설쌤은 조선의 전기수로 변한답니다. 전기수란 조선 후기 소설을 전문적으로 읽어주던 낭독가랍니다. 설쌤이랑 너무 잘 어울리지 않나요? 과연 전기수로 변한 설쌤이 얼마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하지 않나요? 설쌤의 재미있는 고전 이야기를 통해 선조들이 어떤 꿈을 꾸며 살았는지 살펴보고, 이를 통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책이라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는 전래동화 읽는 재미에 빠져서 이번 심청전 이야기를 정말 기대하고 있었어요.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심청전 편 줄거리부터 살펴볼까요?

대한민국 최고의 이야기꾼 설쌤이 조선의 전기수가 되어 우리나라 대표 고전 소설을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답니다.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설쌤이 들려주는 심청전은 정말 흥미진진하고 이야기에 푹 빠져 들어서 읽을 수 있었어요. 또한 전기수 설쌤에게 벌어지는 놀라운 이야기는 줄글과 만화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조금 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이야기에 재미와 깊이를 더해 아이가 보고 또 보고 하는 책으로 등극!! 첫째는 물론 둘째까지 설쌤의 매력에 푹 빠졌답니다. 또 마음에 드는 부분은 작품의 줄거리는 물론 배경 지식과 작품의 의의, 감상 포인트까지 담은 풍부한 부속으로 우리 고전을 더욱 깊이 들여다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고전 이야기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통해서 생각을 틔우고, 독서일기를 직접 쓰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어요. 또 어휘력 노트를 통해 책에서 나온 어휘와 속담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고, 이를 바탕으로 문해력 퀴즈를 풀면서 실력을 쌓아요! 그리고 설쌤의 말처럼 고전은 감동과 교훈이 있는 흥미진진하고, 정말 보물같은 이야기라 많은 친구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준 설쌤에게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우리고전 대모험 시리즈가 쭉 나오면 아이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그리고 항상 우리 '설렘'에게 전하는 특별선물!! 바로바로 설렘코드! '설쌤'앱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아바타 카드와 앱포인트 500P를 함께 받을 수 있지요~ 저도 설렘코드 등록으로 이미 많은 아바타들이 등록되어 있지요? 이번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1 - 심청전>편에서는 너무 귀여운 심청이 아바타가 등장했답니다. 그래서 저도 얼른 내 아바타로 변경해놓았어요 >_< 설쌤책은 선물로도 너무 좋고, 아이들이 두고두고 읽는 책이라서 계속적으로 시리즈를 모으는 것도 정말 좋답니다. 우리 아이가 좋아하니 친구나 조카들에게도 종종 선물하는데 다들 반응도 참 좋아요 ^^ 특히나 이번에 새로 나온 <설민석의 우리 고전 대모험 1 - 심청전> 편은 선물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 고전은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가치가 담긴 또 다른 역사의 이야기라서 아이들이 고전을 통해 그 안에 녹아 있는 옛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이해하면서 오늘을 살아갈 지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전은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자양분이 되어 줄 거라는 사실! 설쌤이 들려주는 신명 나는 우리 옛이야기 궁금하지 않나요? 그 속으로 얼른 떠나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