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 타는 강아지 번개 저학년의 품격 9
전은희 지음, 박영 그림 / 책딱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딱지에서 출판되는 저학년의 품격 시리즈는 저학년이 읽기 참 좋은 책이랍니다.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긴 호흡이 아닌 챕터별로 아이가 쉽게 읽어나가기 좋답니다. 항상 학습만화만 읽으려 하고 책 읽는 걸 좋아하지 않던 우리 둘째도 저학년의 품격 시리즈는 먼저 읽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가 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기분이 좋았어요. 아이에게 잘 맞는 책을 찾아주는 것도 엄마로서 너무 행복한 일이랍니다 ^^

내용을 잠시 살펴보면 주인공 번개는 눈밭에서 떨고 있는 자신을 구해 준 주인 재이 형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번개는 오토바이 사고로 정신을 잃었는데 눈을 떠보니 주인을 잃어버리고 다리까지 다치게 된 걸 알게 된답니다. 쓰러져있는 번개를 고양이 추추가 발견해서 마음 착한 현지에게 알리게 되고 그때부터 번개는 현지네 집에서 살게 됩니다. 현지에게 보살핌을 받으며 지내지만 주인 재이 형을 잊지 못하고 늘 형을 기다린답니다. 고양이 추추는 그런 번개에게 그만 기다리고 현지네 집에서 마음 편히 지내라고 핀잔을 놓지만 번개는 재이 형에 대한 믿음을 놓지 않아요. 그러던 어느 날, 번개는 현지를 괴롭히는 민수를 혼내주려다 보드를 타게 된답니다. 보드를 타는 번개를 보고 사람들은 환호하고, 번개는 금방 유명세를 치르게 되어 TV 출연까지 하게 된답니다. 번개는 방송에 출연하면 재이 형이 금방 자신을 찾으러 올 거라고 기대에 부풀게 된답니다. 과연 번개의 앞에 우리 재이 형은 나타날까요?

주인 없는 개라고 멸시를 받고, 내쫓기고, 차로 가득한 도로에도 막히고, 마지막에는 사람들이 던진 그물에 잡혀가면서까지 번개는 재이를 잊지 않는답니다. 번개가 보여주는 재이에 대한 믿음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재이 형은 번개에게 도움의 손길을 먼저 내밀었지만 번개 또한 저렇게 재이 형을 대가 없이 관심 가지고 사랑을 해주고 있어요. 그런 부분이 아이들과 닮았다는 생각을 잠시 해보았어요. 대가 없이 나만을 믿고 사랑해 주는 아이들. 나는 아이들에게 이런 믿음과 신뢰를 주고 있을까라는 생각에 잠시 나를 돌아보게 해주었답니다.

재이 형이나 현지 가족처럼 걱정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보살펴 주는 사람들이 많다면 반려동물들이 유기되는 안타까운 현실은 많이 줄어들 수 있겠죠? 이번 보드 타는 강아지 번개는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을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심어준답니다. 생명의 소중함은 물론 살아있는 것은 사람이든 사람이 아니든 그 무엇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요즘 반려견들의 학대 소식이 뉴스에 나오는 걸 보면 마음이 너무 아프고, 힘이 듭니다. 우리가 먼저 모두에게 따뜻하고 친절한 이웃, 친구가 되어 줄 수 있다면 세상은 한결 더 따뜻해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 아이들은 재이 형처럼, 현지 가족처럼, 번개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친구가 되어 줄 수 있는 존재가 되면 좋겠습니다 ^^ 무모하지만 용기 있는 강아지 번개!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 딱 좋은 가슴 뭉클한 이야기였어요.

 

<책딱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