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스포츠 프로게이머 Why? 스포츠 1
최재훈 지음, 강신영 그림, 김하늘 감수 / 예림당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예전에 대학교를 다닐 때는 PC방에서 음식을 먹어가면서 오랜 시간 게임에도 빠졌었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팀전도 좋아했고, 휴대폰 모바일 게임도 좋아한답니다. 우리 때는 PC방, 플스방 이런 게 유행이라 게임을 꽤 많이 했던 걸로 기억해요. 대학교 다닐 때 스타크래프트도 열심히 했었는데 ㅋㅋ 게임을 하는데 선수들이 연봉을 받고 그런 게 꽤 신기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좋아하는 게임도 직업이 될 수 있다니 말이에요. 누구나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 역시 저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본인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을 직업으로 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한정적인 직업이 아니라 조금 더 넓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려주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직업을 직접적으로 체험하지 않으면 설명하는 데에도 한계가 있어서 이럴 때 가장 좋은 게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간접적으로 그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들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고,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책을 한 권 들고 왔답니다 ^^ 이미 우리에게 유명한 Why? 시리즈죠? 그중 Why? 스포츠의 첫 번째 책! 바로 프로게이머랍니다 ^^

Why? 스포츠 프로게이머는 초등학생 주인공이 프로게이머로 성장하기까지 겪는 과정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어요. 저도 책을 읽으면서 프로게이머의 시스템이나 생활상을 세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이 장면은 극 중 강찬이 속으로 하는 대사가 마음에 걸려서 찍어봤어요. '사실 공부를 썩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족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아서 그냥 열심히 한다.' 우리 아이도 이런 생각과 마음으로 공부를 할까 봐 제일 마음에 와닿았다고 할까요? 이야기는 모범생인 강찬이 주인공으로 시작된답니다. 평소에 공부밖에 모르던 모범생 강찬이 e스포츠에 반하게 된답니다.

게임의 ㄱ자도 모르던 강찬은 친구 봉두의 등쌀에 못 이겨 처음으로 피시방에 가게 된답니다. 그런데 거기서 게임 속의 화려한 액션에 반하고 실력이 되지 않아 자꾸 지게 되니 그 패배에 묘한 승리욕까지 느끼게 된답니다. 공부만큼 게임도 열심히 하는 열정을 가진 강찬! 가족들 몰래 게임을 하면서 실력을 키우지만 반대하는 엄마와 여러 가지 시련 앞에서 프로게이머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오늘날 e스포츠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등재가 되면서 어엿한 스포츠이자 문화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어요. 이처럼 e스포츠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그에 따라 프로게이머에 대한 관심도 매우 큰 부분이 있답니다. 실제 교육부 조사 결과 초등학생 희망 직업 5위에 들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 높은 연봉과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는 프로게이머!! 과연 프로게이머로 성장하기 위해서 어떤 부분을 알아야 하고,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책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답니다. 인물 성장 드라마를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학습만화라서 아이들이 술술 읽히는 책의 구조라 아이뿐만 아니라 저 역시 한 권 후딱 읽을 수 있었어요.

내용의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프로게이머 출신의 e스포츠 유망주 육성 전문가의 감수도 진행을 하였으며 어린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려운 용어는 주석을 달아서 쉽게 설명하고 있답니다. 소재 자체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으로 시작을 하니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게임 액션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어 아이의 몰입감을 올려주고 이야기 전달력까지 더하고 있답니다. 양한 도표 활용을 통해서 프로게이머가 반드시 갖춰야 하는 핵심능력이라든지, 프로게이머가 되는 법 등과 같은 e스포츠 진로 가이드라인을 보기 쉽게 정리하고 있어서 한눈에 들어왔어요. 새로운 스포츠로 급 부상한 e스포츠의 발전 가능성을 이해하고, 주인공 강찬의 성장기를 통해 프로게이머가 지녀야 할 역량까지 챙겨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답니다. 아직 무궁무진한 꿈이 있는 아이들에게 또 다른 진로를 소개해 주는 좋은 기회.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줬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