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닭다리 탐정 3 - 로마에서 사라진 반지 명탐정 닭다리 탐정 3
정인아 지음, 정예림 그림 / 모든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에 우리 큰 아이가 닭다리 탐정 1,2를 재미있게 읽었어요. 워낙 탐정물이나 추리하는 걸 좋아해서 책을 한 번 잡으면 손에 놓지 않는답니다. 중간중간 재미있는 사건 해결 과정이나 스토리를 통해 아이들의 추리력이 한층 성장될 수 있는 책. 명탐정 닭다리 탐정 3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등장인물과 지도가 먼저 나온답니다. 이번 책에서는 피자가게 지오반니씨가 페퍼로니 피자를 들고 닭다리 탐정을 찾아오게 된답니다. 바로 로마에 살고 있는 여동생 지오리따의 결혼식에 참석해 달라고 부탁을 하는 지오반니씨. 부탁을 받고 이탈리아에 도착하게 된 닭다리 탐정. 하지만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레드 다이아몬드' 도난 사건이 발생해서 우리의 닭다리 탐정이 이탈리아 '로마'에 오자마자 사건을 맡게 된답니다.

반지의 주인은 성악가인 지오리따. 그 반지는 바로 지오리따의 결혼 반지랍니다. 반지를 잠깐 빼놓은 사이 사라졌다고 하는데.. 범인이 남긴 편지를 보면서 이탈리아 곳곳을 누비며 단서를 찾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이탈리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피사의 사탑, 곤돌라, 트레비 분수, 콜로세움 등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게 되면서 용의자를 만나게 된답니다.

아이들에게 이미 유명한 닭다리 탐정 3. 이탈리아 명소들의 사실적인 그림과 암호와 단서를 풀어가며 전개되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끝없는 상상력과 추리력을 선물한답니다. 이야기의 중간중간 암호, 미로, 퍼즐, 분석 퀴즈는 단순한 재미를 넘어 사건을 해결해 주는 실마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재미있어했던 부분이랍니다.

닭다리 탐정 3권은 초등 저학년, 중학년들이 줄글이 있는 책으로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흥미로운 구성이 돋보입니다. 아이들은 닭다리탐정이 범인을 잡을 수 있도록 주어진 이야기에 함께 집중을 하면서 금방 이야기에 빠져들게 된답니다. 아이들과 범인이 누구인지 찾아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알찬 구성이 아이들을 지루할 틈 없이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것 같았어요~ 누가 범인일까요? 재미있게 읽고 범인 한 번 찾아볼까요? 여전히 흥미진진 재미있는 닭다리 탐정이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