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종이접기
서원선 지음 / 종이나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종이접기. 우리 아들도 요즘 한창 종이접기에 빠져있어요. 유치원에서도 종이접기, 집에서도 종이접기 이것저것 많이 접어 온답니다. 종이접기 책이나 영상을 보고 혼자서 많이 접는답니다. 그런 우리 아들을 위해서 재미있는 종이접기 세트를 준비해 봤어요. 이거 하나 면 책+영상+색종이까지 올인원 세트랍니다 ^^ 바로 블레이드 종이접기입니다~



책과 색종이가 손잡이가 달린 투명 상자 안에 들어 있어서 책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색종이를 흩트리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가 있어서 좋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색종이가 들어있어서 원하는 종류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외출할 때도 투명 상자에 손잡이가 있어서 들고 다니기 좋고, 언제든지 꺼내서 접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기본 색종이뿐만 아니라 반짝이는 금은지색종이까지 들어있어 개성 있고 멋진 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다른 도구는 필요 없고 딱 색종이만 가지고 근사한 블레이드가 완성된답니다. 기본적인 부분은 설명서만 보면 바로 따라접을 수 있었어요. 조금 까다로운 부분은 QR코드를 스캔해서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 접을 수 있어요. 우리 아들은 기본적인 부분과 함께 갓 해머를 접어보기로 했어요. 본인이 색종이도 직접 고르고 내가 1도 가르쳐주지 않아도 알아서 잘 접는답니다. 기특기특!



창의성을 길러주는 종이접기는 한 단계씩 접어가면서 소근육 발달을 도와주고 접은 것을 가지고 놀이를 하면서 대근육 발달도 도와줄 수 있답니다. 이번에 나온 <블레이드 종이접기>에서 종이문화 재단 세계 종이접기 창작개발원 서원선 원장님이 어린이들을 위해서 멋진 팽이를 소개해 준답니다. 날카롭고 빠르게 움직여서 상대를 공격하는 공격형 팽이, 오랫동안 회전을 하고 수비하고 지구력으로 승부하는 수비형 팽이,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를 가지도록 진화된 특수형 팽이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 팽이의 특성을 이용하여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놀 수 있답니다. 



완성! 하나 만들었지만 이걸 시작으로 하나씩 차곡차곡 만들어 나가겠죠? 만들면서 누나 것도 하나 만들어줘야겠다고 말하는 귀여운 둘째. 팽이를 하나하나 만들어서 나중에 색종이 통에 담아두면 보관하기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기가 만든 팽이를 소중하게 여기고, 친구들 줄 팽이도 접어서 유치원 가방에 챙겨뒀답니다. 아이가 관심 있어 하는 종이접기라서 그런지 혼자서 뚝딱 만들어내는 모습에 아이의 성취감도 제법 큰 듯합니다. 종이접기로 아이가 좋아하는 팽이를 만든다니 잘 못 접는 엄마는 그저 신기하기만 합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더욱 다양한 팽이의 세계로 안내해야겠어요. 앉아서 집중하는 집중력까지 길러주니 정말 아이에게 좋은 종이접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가 열심히 접은 팽이로 가족들끼리 팽이 대결을 해봐야겠어요 ^^ 종이접기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선물하면 너무 좋은 <블레이드 종이접기> 다양한 팽이를 접어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