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전해 봐! 경찰차 ㅣ 제제의 그림책
네모펜스튜디오 지음 / 제제의숲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에게 좋은 책은 어떤 책이 있을까요? 추천도서도 좋고, 유익한 책도 좋지만 무엇보다 아이가 좋아하고 재미있게 잘 읽을 수 있는 책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보통의 남자아이들이라면 자동차를 정말 좋아합니다. 혹시라도 책에 별로 관심이 없는데 자동차를 너무 좋아한다면 그때 슬쩍 읽어주기 좋은 책 ^^ 우리 둘째도 계속 학습만화를 보거나 혼자서 책 읽는 걸 크게 좋아하지 않았는데 운전해 봐! 경찰차는 오자마자 집어 들고 혼자서 끝까지 읽은 효자 책!! 책을 읽는 내내 저에게 어찌나 많은 말을 해주는지 책을 읽지 않아도 전 어떤 책인지 다 알 수 있었답니다. 그럼 어떤 매력이 있길래 우리 둘째의 마음을 빼앗아 갔는지 책을 한 번 살펴볼까요?

책을 보면 그림이 정말 귀엽고 한눈에 쏙 들어오는 색감이 참 마음에 든답니다. 아이들이 책으로 놀이를 하듯 만들어진 책입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의 관심사인 경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경찰차의 각 부분 이름은 무엇인지 경찰관은 어떤 옷을 입고, 어떤 일을 하는지도 알 수 있어서 직업체험도 간접적으로 해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책을 읽다 보면 곳곳에 숫자, 도형, 색깔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매우 유익한 그림책이랍니다.

보석점에 도둑이 들었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112에 신고를 합니다. 순찰을 하다 신고를 받으니 무전기가 울립니다. 그럼 아이가 무전기를 받아주고 이런 디테일함까지 아이와 함께 읽기에 더욱 좋았어요. 재미있게 읽지만 정보와 방법을 머릿속에 차곡차곡 저장한다고 할까요? 눈으로 읽기만 하는 책이 아니라 직접 아이와 조작해 보고, 아이가 눌러보고 활동하는 책이라 아이는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이해하게 되는 방법에 제법 마음에 들었어요.

우리 아이가 유독 좋아했던 부분이에요. 꼭 직접 차를 몰아본다는 기분이 들었는지 시키는 대로 버튼도 잘 누르고 핸들도 돌려보고 ㅋ 너무 귀엽지 않나요? 아무래도 남자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차를 정말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책이지만 호기심과 관심이 더욱 커졌던 책이었답니다. 아이가 직접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책을 읽어나갔던 것 같아요.

신나게 놀이만 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경찰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는 부분과 우리가 알아야 하는 정보도 수록이 되어 있어서 아이에게 경찰에 대한 관심과 직업의 흥미까지도 연결을 시킬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전문적인 직업인 경찰 업무와 경찰차, 경찰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현직 경찰관의 내용 확인까지 완료가 된 책이라 엄마 입장에서 더욱 믿음이 갔던 책이랍니다. <운전해 봐! 경찰차> 뿐만 아니라 소방차, 중장비 차 등 시리즈가 계속해서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다양한 직업과 탈것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이가 책을 다 읽고 나서 너무 재미있다고 저보고 같이 읽어보자고 했던 게 생각이 납니다. 그러면서 경찰차 말고 다른 차도 있으면 좋겠어~라는 말을 했어요. 아이 입에서 저런 말이 나온다는 건 정말 재미가 있고, 유익한 책이라는 증거겠죠? 아이와 즐겁고 재미있게 읽어 본 책 운전해 봐! 경찰 차였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