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2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ALWAYS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ALWAYS 우등생~ 

사실 우리 아이가 올해 3학년이 되면서 국정교과서가 검정 교과서로 바뀌고, 학교마다 교과서를 달리 쓰게 되었어요. 교과서마다 스타일도 다르고 그 출판사 거만 쓰자니 이런저런 걱정도 되고.. 그런데 그런 엄마의 마음을 한 번에 달래주는 문구랄까요? ^^ 센스 있는 문구가 더욱 이 문제집을 선택하는데 한몫했답니다 ^^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기에 최적의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드는 게 처음부터 스케줄표가 나와있어요. 혼자서 계획을 짜고 아이에게 일일이 체크해 주고, 힘들지 않으셨나요? 40회 / 52회 2가지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스케줄표로 선택해서 아이가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어서 홈스쿨링 하기 너무 좋은 교재랍니다. 요즘 휴대폰이나 탭을 이용해서 아이들 학습을 많이 도와주고 있는데 그래서 홈스쿨링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홈스쿨링 QR코드가 따로 있어요. 그래서 스케줄이라든지, 성취도평가, 수행평가 문제, 강의 등 다양한 부분을 도움받을 수 있답니다.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교과 개념입니다.

처음 시작에서 어느 교과서를 배우더라도 꼭 알아야 하는 기본 개념과 기본 문제를 먼저 풀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개념 문제들을 풀고 나면 10종 교과 유형 익힘 문제들이 나온답니다. 이 부분에서 수학 교과 역량 키우기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 아이가 조금 더 다양한 문제들을 접해볼 수 있었어요. 


홈스쿨링의 최고는 아무래도 강의 아닐까 싶어요. 저 같은 경우는 아이가 먼저 개념을 이해하고 개념 문제를 풀도록 시켰고, 그런 다음 채점을 통해서 본인이 필요한 부분은 강의를 듣도록 했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의 강의를 찾아듣고, 문제를 풀어도 모르는 부분은 강의를 통해 한 번 더 깨닫고..



정말 좋은 선순환 구조이지 않나요? 우등생 해법 수학을 풀면서 느낀 점은 정말 학원이 부럽지 않구나 였어요. 이렇게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는데 집에서 홈스쿨링 못할 이유가 없겠죠? 


또 이상하게 많은 학생들이 잘 틀리는 문제들이 있죠? 그런 문제들을 모아서 아이들이 접해보면서 다른 실수들을 막을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우리 아이는 문제 해결에 강한 모습을 보여서 채점하면서 뭔가 뿌듯했답니다 ^^어려운 문제를 조금씩 풀어보면서 아이가 포기하고 넘어가지 않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파트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런 부분은 스스로 풀어보고, 틀린 부분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단원 평가를 통해서 해당 단원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아이의 오답률은 어느 정도인지,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될지, 한 번 더 복습을 할지 정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정말 신기했던 게 문제 생성기! 아이가 단원평가에서 틀린 부분이 있어서 조금 더 짚고 넘어가고 싶거나, 문제를 더 풀리고 싶을 때 정말 유용하답니다. 유사 문제를 만들어서 인쇄를 해서 다시 한번 풀어서 틀린 개념을 다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이렇게 단계적으로 풀다 보면 아이가 해당 단원을 잘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겠죠? 우등생 해법 수학과 함께라면 엄마의 홈스쿨링만으로도 2학기 수업은 문제없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