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닌니와 악몽 가게 2 - 흡혈귀의 사라진 이빨 ㅣ 닌니와 악몽 가게 2
막달라네 하이 지음, 테무 주하니 그림, 정보람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5월
평점 :

이미 1권을 읽은 터라 아이가 2권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었어요. 시리즈물은 언제 다음 편이 나오나 기다리게 되게 되죠? 우리 아이도 이미 1권을 여러 번 읽고 2권이 나오기만을 기다려서 2권 책을 내밀자마자 그 자리에서 순식간에 읽어버렸어요. 흡혈귀가 이빨이 빠져서 "틀림업뜹니다" 라던지 "무엍보다 토중한 이빨을 잃어버려떠요"라면서 약간의 혀 짧은 소리를 하는 장면이 나오면 아이는 큰 소리로 따라 읽으면서 깔깔 웃곤 했어요. 본인도 그 발음이 재미있는지 자꾸 따라 읽으니 둘째가 궁금해서 옆으로 다가옵니다. 자기도 따라 읽어보면서 둘이서 마주보고 웃다보니 즐거운 독서시간이 되었어요. 닌니가 우리 첫째 또래라서 책을 읽으면서 내가 닌니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곤 했다고 해요.

삽화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엄마 마음에 쏙!! 우리 첫째가 처음 닌니와 악몽가게를 접했을 때 저한테 그러더라고요. "엄마, 이 책은 그림도 많고, 글 밥도 적어서 금방 다 읽을 것 같아~" 역시나 보자마자 금방 다 읽었어요. 책장이 그냥 술술 넘어가서 방금 읽은 것 같은데 어느새 마지막 장을 읽고 있었다고 말하는 우리 딸. 초등학교 저학년 읽기 독립에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루카스의 이빨을 찾아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우리의 닌니. 그런데 루카스의 이빨을 찾아주다 보니 사라진 게 이빨뿐만이 아닌 것을 알게 된답니다. 그리고 사라진 물건이 있는 장소에는 의심스러운 보라색 덩어리가 넘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죠. 그렇게 닌니와 우리 친구들은 이빨 도둑을 열심히 찾아다닌답니다. 결말은 직접 책으로 보시는 걸 권해서 따로 적지 않을게요. 하지만 기분 좋고 즐겁게 볼 수 있는 거라는 것만 말씀드릴게요 ㅎㅎ 전 세계 23개국에서 계약이 되어서 우리뿐만 아니라 전 세계 아이들과 함께 보는 닌니와 악몽가게!! 2권이 이제 나왔는데 얼른 다 보고 나더니 3권은 언제 나오냐고 묻는 우리 딸 -_- 아이의 관심을 보니 책 읽기에 흥미가 즐거움을 주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귀엽고 씩씩한 우리의 주인공 닌니에게 이상 요상한 악몽가게에서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날지 궁금하고 기대가 된답니다. 그림책 읽다가 글밥책으로 넘어가고 있는 아이나 읽기 독립을 막 시작한 아이에게 딱 좋은 책!!
닌니와 악몽가게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