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chet (Paperback, 미국판) - 『손도끼』 원서 Newbery : 반드시 읽어야하는 뉴베리 수상작 108
게리 폴슨 지음 / Aladdin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놓고 읽기를 미루다가, 지방 내려갈 일이 있어서 기차에서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그 다음엔 불 붙어서 정신없이 읽었네요. ^^

우선 저는 개인적으로 무척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모험을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이 이야기는 모험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극한 상황에서 소년이 성장해가는 모습을 주로 표현하였기때문에
다분히 성장소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일들을 통해 배우고
스스로 익혀나가면서, 심리적인 변화를 맞고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아주 잘 묘사한 작품입니다.
어려움에 부딛힐때, 나약해지고 포기해지는 것이 아니라
계속 그것을 극복해나가는 모습이 아주 기특합니다.

극적인 구조를 기대했다면 좀 싱겁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삶이라는 것이 다 그런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언제나 모든 것은 의외의 일로 인해서 이루어지곤 한다는 것이지요.

저는 두번 읽었는데, 두번 다 좋았고요,
영어는 그닥 어렵지 않았습니다.
공부로 읽는다면, 영어문장들도 아주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