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다. 문제는 새로운 시도들이 대부분 실패로 끝난다는 데 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제품이 시장에서 실패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일 수 있다. 회사의 자금력이 부족하거나, 제품을 시장에 너무일찍 혹은 너무 늦게 선보였거나, 해당 제품이 시장의 요구와 부합하지 않았거나, 해당 기업이 그냥 생산을 포기해서일 수 있다.
이렇게 실패의 이유가 여러 가지인 것처럼 성공의 이유 역시 다양하다. 하지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혁신적인 제품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해주었다는 것이다. 아주분명해 보일 수도 있지만 새로운 제품이 해결해주는 문제의 종류를 이해하는 일은 실제로는 많은 논의가 필요하다 - P51

지금 해야 할 일

당신이 현재 사용자 습관을 만드는 제품을 개발 중이라면 다음질문에 답해보라.

ㅇ당신의 사업 모델에서 필요로 하는 사용자 습관은 무엇인가?
ㅇ사용자가 당신의 제품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
ㅇ사용자가 현재 그 문제를 어떤 식으로 해결하고 있고, 그 문제의 해결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ㅇ사용자가 당신의 제품을 얼마나 자주 사용하기를 원하는가?
ㅇ사용자의 어떤 행동이 습관으로 형성되기를 바라는가? - P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