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을 병행하는 팀은 프로젝트 범위가 넓어도 겁먹지 않는다. 전체를 똑같은 깊이로 탐사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아는 까닭이다. 예를 들어, 구매한 소프트웨어로 일부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했다면 소프트웨어 기능을 파악할 정도로만 탐사하면 충분하다. 나중에 직접 구현하기로 결정한다면 그때 가서 변경에 필요한탐사깊이를 판단한다. 어떤 탐사는 나중으로 미뤄도 괜찮다는 사실도팀은 안다. 숲 전체를 보는 팀은 변경에 대처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변경이 미치는 영향을 재빨리 파악하기 때문이다. 자신들이 무엇을 알고무엇을 모르는지, 무엇을 탐사하고 무엇을 남겨둘지 이해한다. 그래서프로젝트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방법도 미리 계획한다.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을 병행하는 팀은 컨텍스트 모델링, 프로토타이핑, 시뮬레이션을 많이 활용한다. 또한 프로젝트 초반부터 가장유익한 기능을 점진적으로 출시한다. 프로젝트 범위와 목표는 문서 한장 정도로 조리 있게 설명이 가능하다. - P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