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만약 프로포즈를 하게 된다면, 탁 트인, 전망 좋은 레스토랑에서 다이아 링이다. 눈 감아 봐요. 하고 손바닥에 살짝.

 

Will you marry me?

 

워커힐 클락식스틴. 음식은 푸아그라를 올린 미디움 스테이크에 에스카르고. 가볍지 않은 레드와인.

 

#. 2

 

정신병원에서 내 옆에 있겠다고 떼쓰던 그 녀석은 살겠다고 했다. 축구는 그만뒀다고.

 

#. 3

 

사이렌이 울렸다. “실제상황입니다. 반복합니다. 실제 상황입니다.”. 나는 장입된 모든 좌표를 점검했다. 곧 적들의 머리 위에 미사일이 퍼부어질 것이다. 내 손으로 죽일 목숨들을 생각했고, 한편으로는 0%에 수렴되는 나의 생존 확률을 생각했다. YTN을 틀자 연평도에서 까맣게 포연이 올라오고 있었다. 들볶이고 다그쳐진 병사들은 겁을 먹었다. 통신반장이 달려와 외부로 나가는 모든 통신선을 끊었다고 보고했다.

 

새벽까지 작전지도를 개정했다. 잠들 여유가 없었다. 동부전선에 적 병력이 증강되었고, 평양 근교에서 공군기가 활발하게 출격하기 시작했다는 첩보가 입수됐다. 창우에게 전화가 왔다. 저, 연평도 들어갑니다.

 

죽이라고 말해야 할지, 살라고 말해야 할지, 죽이는 것이 사는 것인지, 죽이지 않고 사는 것이 죽이고 사는 것 보다 나은 것인지, 알 수 없었다.

 

보고 싶어.

 

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