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춘기 딸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 아우성 빨간책
푸른아우성 지음, 구성애 감수 / 이너북 / 202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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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초등 전부터 시작되는 성조숙증, 어떻게 대응하시나요?

요즘은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2차 성징이 시작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저도 이런저런 걱정에 아이의 성조숙증을 늦추기 위한 호르몬 조절 관리를 해주었었는데요. 그 외에도 딸을 가진 부모님은 신경쓸게 많으실거에요.


아이가 성장하면서 나타나는 몸의 변화, 이성친구와의 교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 SNS 위험, SNS DM, 얼굴,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 성폭력, 데이트 폭력에 대한 피드백을 부모가 주기에는 범위도 많고 어떻게 설명해줘야 할지 막막해요.


구성애 선생님의 <사춘기 딸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을 살펴볼 수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사춘기 아들을 위한 아우성 빨간책에 이어 딸을 위한 버전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성교육을 넘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위험 요소들까지 짚어줍니다. 중학생이 되니 성교육에 대해 물어보고 싶어도 아이도 눈치를 보고, 저도 타이밍을 놓치게 되더라구요.


구성애 선생님의 책을 통해 부모의 입장을 대변해줄수 있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요즘 아이들의 신체, 이성간의 교제가 성숙한 포인트가 저의 유년시절보다 빨라서 당황스럽더라구요. 


위험한 낌새를 감지하는 직감.

성관계, 피임에 대한 기초 지식.

온라인 공간에서 자기 신체를 지키는 법.


저희 어릴때와는 생각하지 못했던 현실적인 문제상황들이 광범위하여 부모가 해줄 수 있는 피드백들을 책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의 말, 행동, 가치관에 크게 영향을 받는 시기이자 또래 친구들에게 인정받는 것이 더 중요해지는 시기인만큼 평소 아이와 가까운 친구들 이야기를 주제로 자연스럽게 더 많이 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로 훈계하면 바로 받아들이지는 않지만 아이에게 내가 어떤 얘기를 해도 들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감각은 아이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아이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이야기든 이야기해줘서 고마워. 엄마한테 다 말해주고 싶어해서 감사해. "


이런 말이 아이에게는 돌아올 집이 되어주고, 말 걸 수 있는 부모의 편안한 울타리 역할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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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의 기술 - 3분도 길다. 30초 안에 상대가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어라
이누쓰카 마사시 지음, 홍성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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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하였습니다>



직장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상황에 상대에게 설명을 잘 전달하시나요?


​이누쓰카 마시시 저자의 <설명의 기술>을 통해 상대에게 정확히 전달하는 설명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저자는 설명에 실패하는 진짜 이유는 ‘기술 부족’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설명이 상대에게 닿지 않는 이유는 '퍼포먼스' 부족이 아니라,  상대의 인식 구조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이야기 구조를 설계하는 것, 그것이 진짜 설명의 기술입니다.


​책에서 인상적인 포인트는 " 당사자의 벽" 인데요. 아무리 유익한 정보라도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신과 관련 없는 정보에 관심을 두지 않잖아요.​


나랑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여기는 순간 뇌는 그것을기억하지 않는다는 부분에 크게 공감합니다.  설명이 잘되기 위해서는 상대가 자신과 연결된 이야기라고 느껴야 합니다.


​정보보다는 이 사람이 나에게 말하는 이것이 왜 필요한가를 설득해야 한다는 거죠.  듣는 사람이 자신과의 연결고리를 찾지 못하면, 그 설명은 머릿속에 남지 않습니다.


또한 설명을 듣는 사람이 따분해하는 4가지 이유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11가지 설명프레임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영업, 회의, 프레젠테이션, 일상생활 등 내가 설명하는 이야기에 상대가 보이는 반응에 따라 상황에 맞는 화법을 제시하고 있어 정확하게 전달함과 동시에 생산적이면서 상대와의 관계를 양호하게 지속,발전시킬 수 있는 화법들을 공유하고 있는 내용들이라 흥미로웠습니다.


<설명은 기술이자 설계다>


말솜씨가 있거나 말을 잘하기 능력이 있는 사람만 설명을 잘하는 줄 알았는데 핵심적인 프레임들을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와 맞게 적용시켜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황에 맞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부족한 부분에 대한 설명프레임을 적용할 수 있는 실용서로 누구나 상대방이 나의 설명을 듣고 싶게 만드는데 유익한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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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똑똑한 부자는 뭐가 다른데? - 무작정 벌지 않고 전략적으로 부자 되는 법
스티브 애드콕 지음, 김광수 옮김 / 오픈도어북스 / 202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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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부자와 일반인의 차이, 어디서 시작될까요?

하루에도 수십 번씩 쏟아지는 재테크 정보들.

그런데 왜 내 통장 잔고는 늘 그대로일까요?


스티브 애드콕의 <그래서 똑똑한 부자는 뭐가 다른데?> 를 통해 부자의 사고방식, 부의 전략, 그리고 일반인의 행동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수입은 시작일 뿐, 진짜 승부는 그 이후의 전략과 시스템에 있다.”


단지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닙니다.

그 돈을 어떻게 관리하고, 어떤 루틴으로 반복 가능한 구조를 만드는지가 핵심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수입이 생기면 ‘고생했으니 써야지’ 하는 보상 심리에 이끌려 소비를 하게 됩니다. 혹은 단기간에 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부업 정보에 현혹되기 쉽죠.


하지만 부자는 다릅니다.

그들은 작은 수입이라도 지속 가능한 구조를 먼저 만들고, 소비를 유예하며 자산을 먼저 키우는 전략을 선택합니다.


애드콕은 부업의 본질은 ‘한방’이 아니라 ‘강점’ 찾기이며 부업으로 단기간에 큰돈을 버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말합니다.


그 대신 내가 잘할 수 있는 것, 나만의 콘텐츠와 전문성,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경험. 이 세 가지를 기반으로 나만의 강점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소파에서 벗어나 시도조차 해보지 않았던 일에 도전하는 행동 시스템을 만드는 것. 행동 없는 생각은 부를 만들지 못한다는 것이죠.


이 책에서 가장 강렬하게 남았던 전략은 72시간의 법칙입니다.

왜 72시간일까요?

충동이 가라앉고 이성이 돌아오며 내가 정말 필요로 하는 것인지 판단할 기회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시간 동안 더 나은 대안을 찾을 수 있는 여유와 통제력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부자의 원칙은 소박하지만 단단했습니다.

결국 부자의 전략은 거창하거나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소박하지만 실천 가능한 습관, 그리고 수입 이후를 설계하는 루틴과 시스템이 그들의 자산을 만들어주고 있었습니다.


부자의 생각법은 머리 좋은 사람들만의 것이 아니라, 실행하는 사람들의 언어였습니다. 지금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작은 원칙, 그 하나가 나를 ‘더 여유 있는 사람’으로 바꿔줄지도 모릅니다.


오늘부터 72시간의 기다림을 실천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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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가 돈이 되는 시대! AI×ESG 비즈니스 트렌드 - AI×ESG 융합으로 여는 “기업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승용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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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돈만 많이 버는 기업보다 환경을 지키는 착한 기업에 더 주목해야 하며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AI×ESG 비즈니스 트렌드>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낮에 습하고 찌는듯한 폭염에 외출을 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이럴때 폭염에 대비하여 폭염 쉼터, 무더위에 힘든 이웃에게 시원한 물 나눔 등이 ESG 경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대처 활동일 수 있어요. 또한 AI가 단순히 기술의 발전이 아니라 ESG 경영을 도와주는 ‘조력자’가 된다는 부분이 인상적인데요.


국내 및 글로벌 산업별 ESG 융합 산업군 소개 및 환경적, 사회적, 지배구조의 경영을 전개하고 있는 국내 업체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며 AI로 수익을 창출하는 ESG 공급망 전략들을 통해 지배구조적 관점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기후변화는 큰 위협이 되며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기업들은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ESG 공급망 관리의 성공과 실패의 사례가 흥미로웠습니다.


오래된 가구를 재활용 소재 사용 - 이케아(IKEA)

에너지 효율성, 탄소 배출 감소, 공정한 노동 - BMW

공정 거래 인증 농장 원두 공급받는 스타벅스.

(커피 원두 재배 과정에서 물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기술을 도입하여 환경보호, 사회적 기여 동시 이룸)


<실패의 사례 네슬레>

코코아 공급망(아프리카 서부 코코아 농장에 노동력이 부족해 아동 노동이 관행적으로 개입)


아무리 품질이 뛰어난 제품이라도 윤리적 결함이 드러나는 순간, 소비자는 등을 돌리게 되겠죠. 오늘날 소비자는 기업의 철학과 가치를 보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공급망 전반의 인권과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면 브랜드 생존 자체가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책에서는 삼성, 현대 같은 우리나라 대기업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AI와 ESG를 결합한 새로운 경영 방식이 대세이며 돈만 많이 벌면 되었던 과거와 다르게 사회와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가 점점 더 많아져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기술과 착한 마음이 함께 가야 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어요. 기술이 발전한 멋진 세상도 좋지만 모두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쓰이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AI를 활용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착한 방향이 어떤 것이 있을까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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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마인드셋 - 21년 경력 프로에게 배우는 영업 기본기와 현장 노하우
최영(영업의신조이) 지음 / 대경북스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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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했습니다>


21년 해외영업 경력의 영업의신조이 저자의 <영업마인드셋> 은 영업에 대한 본질과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 진심을 전달하는 과정을 여행의 경험속에 녹인 저자의 신념을 살펴보았습니다.


저자는 낯선 도시, 나라의 지역의 문화를 경험하면서 새로운 음식과 언어를 소통해가는 과정인 여행을 통해 얻게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소개합니다.


내용에서 말하는 영업이란 상품을 판매하거나 화려한 영업스킬을 말하는 것이 아닌 비지니스를 통해 만나게 되었던 사람들과의 마음, 생각, 행동, 습관을 통해 깨달은 소중한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지의 문화가 다르고 사람들이 살아온 방식이 다르듯이 다름을 인정하고 고객의 성향과 환경을 받아들이는 수용의 자세가 필요함을 전달합니다. 팔리는 상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숨은 니즈를 파악하여 나만의 상품으로 바꿀 수 있는 관점을 제시합니다.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이 필요하듯 하루아침에 영업의 성과가 나지 않으며 기다릴줄 아는것도 영업의 영역입니다. 어떤 상품을 알리기 위해서는 나를 알아야 상대를 알 듯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하고 양심적인 비지니스를 해야 합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눈빛과 바디랭귀지로 소통하고 공감했던 경험으로 영업 마인드에 대입하여 고객의 컴플레인에 경청하고 공감해야 감정의 화산을 잠재우는 방법이며 고객은 인정받는 순간 마음이 가라앉는다는 심리학적 관점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자신을 세일즈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과 새로운 제품,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항상 공부하고 배우는 자기계발의 자세는 중요해요.


고객의 거절에서 찾는 숨은 니즈를 파악하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문제를 다양한 각도나 새로운 결과, 숨은 기회를 찾아내는 아이디어를 향상시키는 것이 영업, 창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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