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공부가 재밌어지기 시작했다 - 수포자 8등급을 8개월 만에 수능 1등급으로 만드는 `각성자 공부법`의 모든 것!
임진강(데미안) 지음 / 빌리버튼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데미안 님의 블로그를 알게 되면서 데미안 님이 쓰신 글들을 읽어왔는데 이 책도 궁금해서 구입해서 읽었다.

나는 평생 한번도 공부를 치열하게 해본 적이 없었다. 중3 겨울방학, 고1, 고2 여름, 고2 겨울에 스파르타 학원에 가서 공부한 기억은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면 열심히 공부했던 기억으로 남아 있지만 밥 먹는 시간까지 아껴가며 공부하진 않았다. 스파르타 학원에서도 식사시간이나 쉬는 시간에는 수다도 떨고 친구들하고 어울리고 놀았다.


이 책을 읽어보고 각성자 공부법에 대해 알고 나니까 내가 만약 데미안 님 같은 선생님을 만났다면 더 좋은 성적을 받고 더 좋은 대학을 갔을 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적 같은 일을 이루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고 저절로 존경하는 마음이 들었다. 공부라는 건 철든 사람들이 하는 거라는 생각을 해왔는데 데미안 님이 고2라는 어린 나이에 어떻게 그렇게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는지 정말 신기했다.

똑같이 주어지는 하루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는데 나도 내 건강이 허락하는 한에서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결심하게 됐다. 앞으로도 데미안 님이 올리시는 글들을 열심히 읽고 마음의 스승으로 삼아야겠단 생각도 해보게 됐다.

예수님! 저에게 건강을 허락해주시어 지금같이 살지 않고 하루를 더 열심히 살 수 있게 해주소서. 책 읽기도 글쓰기도 더 성실히 해나갈 수 있게 해주세요.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