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인의 말 - 수도생활 50년, 좋은 삶과 관계를 위한 통찰 마음산책의 '말' 시리즈
이해인 지음, 안희경 인터뷰어 / 마음산책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하지 않아도 이해인 수녀님은 너무나 유명하신 시인이시고 우리 언니 미카엘 수녀님이 옆방에서 근무를 하면서는 언니가 내 얘기를 해서 새 책이 나오면 내게 책을 보내주신다.. 수녀님 책뿐만 아니라 혜민스님 책, 이기주 작가님 책 등등도 다 이해인 수녀님으로부터 선물로 받았다. 너무나 감사하다...

재작년에 수녀님 간식을 사다 드리고 컵스프를 조금 보내드린 게 수녀님께 선물한 전부이지만 마음속으론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내가 아픈 것도 다 알고 계시고 내 꿈이 작가이기에 이해인 수녀님께 편지를 쓴다는 게 대단히 조심스럽고 주저되었다. 그래서 간단히 이메일로만 감사편지를 드렸다. 내가 글씨를 못 쓰는 것과 내가 내 꿈에 비해 글솜씨가 뛰어나지 못한 점을 알게 되실까 두려웠다.ㅋㅋ

수녀님 시를 읽으면 마음이 맑아지고 세상에서의 걱정이 사라지고 아기로 돌아갔다가 다시 어른의 감수성이 됐다가 마음이 두둥실 떠다니는 것 같다. 수녀님은 너무나 유명하셔도 수도자이시기에 주님의 보호를 받으셔서 늘 겸손하시고 세상의 때가 묻지 않으셔서 그런 시들을 쓰실 수 있었던 것 같다. 이해인의 말이라는 이 책도 언니를 통해 받았는데 수녀님의 삶과 생각들을 책을 통해 알게 돼서 기쁘고 좋았다. 인터뷰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우리 언니가 분도 수녀원 수녀이기 때문에 수녀원에 대한 말씀들이 더 와닿았다.

많은 책들을 내셨고 암 투병을 하시며 많이 아프신 적도 있었지만 나는 수녀님이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다. 아프시면서 오래 사시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사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좋은 글 계속 써주셨으면 좋겠고 나를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다.ㅎㅎ

예수님! 이해인 수녀님이 건강하시게 해주시고 오래 저희 곁에 계시게 해주세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1-08-30 17: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파니님도 아프시지 마시고. 꼭 꿈도 이루실거예요. ~~~

2021-08-30 17:4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