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여태까지 책을 읽으면서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는 것에 대해서 별로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의식주 해결은 물론이고 수천만 원 수억 원을 한 달에 버는 사람들이 많은 것에도 놀라고 돈이 돈을 부르는 것처럼 돈을 벌어들이는 것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지성님이나 김병완 님 같은 자기 계발 작가님들은 범접할 수 없는 무언가가 느껴지고 어려웠는데 자청님을 유튜브 동영상에서 처음 봤을 때는 무언가 코믹하기도 하고 어리숙한 인상 때문인지 거리감이 없고 조금은 평범해 보이셔서 이 책이 어떤 내용일지 더 궁금함을 느끼게 됐다. 편안한 인상과 달리 인생을 치열하게 사시고 돈을 버는 방법도 자신의 강점을 잘 파악해서 융통성 있게 돈을 버셔서 지금처럼 되신 게 아닌가 한다. 학부 때 철학을 전공하시고 학생일 때 심리학 책들을 치열하게 독파하셔서 이별 연애 상담이라는 것을 하셨다는 부분에서는 조금 웃음이 나왔다. 비웃는 게 아니라 한 번에 수십만 원에 달하는 이 상담을 누가 할까 하겠지만 하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는 게 공감이 됐다. 젊은 시절에 연애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니까...

자기 계발 책들을 100권 넘게 읽어봤지만 이 책은 한 편의 영화를 보고 난 것처럼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젊은 사람들, 책은 읽어야겠는데 글은 써야겠는데 돈은 벌어야겠는데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마음을 다잡는 데에도 좋을 것이다.

자청 님의 모든 사업들이 잘 되시기를 축원 드리고 싶고 앞으로도 좋은 책들을 많이 써주시어 돈이라는 게 그렇게 멀리 있는 게 아님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줘서 결국엔 자청 님처럼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대한민국이 됐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