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답을 알고 있다 - 물이 전하는 놀라운 메시지
에모토 마사루 지음, 양억관 옮김 / 나무심는사람(이레) / 2002년 8월
평점 :
절판




물 연구가 에모토 마사루의 이색 사진집 + 물 에세이집. 에모토 마사루는 물에게 말과 음악을 들려주고, 글을 보여주면서 물의 결정이 각각의 경우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사진에 담았다(총 120컷). 참으로 특이하게도 물 결정은 들려준 단어마다, 음악마다, 그림마다 모두 달랐다.

'사랑, 감사'를 들려주었을 때 정돈된 깨끗한 형태를 띄는 반면, '망할 놈, 짜증나네 죽여버릴 거야' 같은 험악한 말을 들려주었을 때는 한결같이 결정이 나타나지 않았다. 에모토 마사루는 이를 두고 물이 사람과 똑같이 감정을 느끼는 증거라고 말했다.

그러니까 물이 문자를 읽고 그 의미를 이해하여 결정의 형태를 바꾼다는 말인데, 마사루는 이 밖에도 여러가지 물 실험을 통해서 물에도 의식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나아가 물은 정보를 전사하기 때문에 바닷물은 바다에서 일어나는 생명 이야기를, 빙하는 유구한 지구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 주장의 근거는 무엇일까?
모든 물질과 감정, 생각은 파동으로 전달되는 데 이 파동이 물에 영향을 주어 이런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 즉, 의식과 물질은 하나로 통한다는 것이다. 이 책이 출판되자 일본과 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많은 사람들이 이 물 의식론에 동의했다고 한다. 참 이색적인 일이다.
                                                      
                                                                                 알라딘 책소개
 
재작년 나는 책을 펼쳐든 순간 놓지않고 단숨에 끝까지 읽은 이 책은
물의 아름다운 결정체로 담은 책이다
 
정말 물에도 의식이 있을까 ?
읽는 내내 너무도 신기하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것 같다
 
물의 결정체가 우리들이 말하는 언어와 정서적으로 반응 한다는 내용인데
비록 과학적으로 인정은 받지 못했지만 인간 삶의 본질을 들려다 본 작가의 노력으로 본다면
그런 소모적인 논쟁은 뛰어 넘어야 되지 않을까 싶다 
 
여하튼 이 책은 물의 결정체를 통해서 우리에게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가르친다 
 왜 사랑하고 감사하며 살아야 하는지 우리 삶의 목표와 방향이
무엇이어야 하는지 우리들이 추구해야할 방향을 제시한다
 
나는 이책을 읽고 만나는 사람마다 이 책을 권했었고 친구에게 연말에 선물도 했었다
한국에 있는 동창들에게 메일을 보냈는데 친구에게  좋은책 잘 봤다는 전화도 받은걸 기억한다
 
지난 주말 다시 꺼내어 읽은 이책은
아픔과 두려움속에서 자꾸만 작아지게 하는 흔들리는 나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 주었고
나의 간절한 소망을 내 마음을 모아 기도 할수있게 해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