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막
스테판 M. 폴란 지음, 조영희 옮김 / 명진출판사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2막이란 우리가 늘 꿈꾸어왔으나 어떤 이유로든 이루지 못했던 삶을 말한다. 세일즈맨에서 귀농인이 되는 것이든 평범한 주부에서 자영업자가 되는 것이든 새로운 삶을 위해 내딛는 모든 발걸음이 2막의 시작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인생의 2막을 올리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즉, 인생의 목표를 재설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가는 과정을 생생히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새로운 인생을 실현시킬 수 있음을 안내한다.

2막을 구체화시키는 5가지 연습, 2막을 위한 9가지 마음자세, 2막을 가로막는 장애물 극복하기를 자세히 일러줌으로써 자신이 꿈꾸어 오던 삶에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면서 꿈을 저버리게 한 장애물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해보자. 어쩌면 여러분은 용기가 없었는지 모른다. 자신의 꿈을 키워줄 사람이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결국 좌절을 했는지도 모른다. 아니면 경제적인 문제나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는 부담 때문이었는지도 모른다. 그때의 태도는 지금과 달랐는가? 이제 2막 노트의 새 페이지를 열고 '과거의 장애'라고 제목을 적은 후 그 리스틀르 만들어보자.--- p.96

내가 진정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좀더 객관적으로 나자신을 바라보고 싶은 계기가된 이 책은

내 나이 50이 넘어서야 읽게 되었다  

나이가 들어가니까 사실 새로운 시작이란 변화가 두렵다

나는 이책의 가르침대로 직접 꿈을 걸러내고 이를 가꾸고 기를수 있도록 목록을 만들어 가며

하나하나 그대로 따라 하며 나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했고 2막 노트를 통해 나 스스로를

점검해보고 되돌아보는 기회를 가졌고 그래서 적어도

내꿈이 무엇인지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명쾌하게 그 답을 찾을수 있었다

새로운 삶에 대한 도전 ,         인생의 2막을 넘어 3막 4막으로 갈수도 있으며 ....

앞으로의 삶에 의미가 주어지고 더욱 가치있게 살수만 있다면 , 

이책은 내 인생의 푸러스 가 된 가치있는 책이었으며

나의 결론은 언제나 그렇듯이 희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