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여행자
류시화 지음 / 김영사 / 200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여행이 좋았다. 삶이 좋았다. 여행 도중 만나는 기차와 별과 모래 사막이 좋았다. 생은 어디에나 있었다. 나는 사람들이 켜놓은 불빛이 보기 좋았다. 내 정신은 여행길 위에서 망고 열매처럼 익어 갔다. 그것이 내 생의 황금빛 시절이었다.

여행은 내게 진정한 행복의 척도를 가르쳐 주었다. 그것은 철학이나 종교적인 신념 같은 것이 아니었다. 신발을 신고 나서면 나는 언제나 그 순간에, 그리고 그 장소에 존재할 수가 있었다. 과거와 미래, 그것들은 존재하지 않았다. 지금 여기에 살아 숩쉬는 것을 가슴 아프도록 받아들여야만 했다. 매 순간에 춤추라. 그것이 여행이 내게 가르쳐 준 생의 방식이었다. - 류시화

이책은 인도여행을 하며 우리들의 영혼과 진실된 정신과 우리가 잊고 있었던

삶의 기본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인도의 소박함  그리고

사두들과 영적 스승을 만나면서 그속에서 삶의 교훈과 진리을 깨닫는....

자유로운 정신의 소유자 류시화님 !

나도 닮고 싶어진다

나는 개인적으로 힘들때 이책을 읽었는데

삶에서 오는 좌절이 삶의 끝이아닌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하며

내가 생각하는 모든것들에서

진정한 겸손과 사랑으로 대할수 있도록 해준 소중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