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열 형민우 초한지 1 : 떠오르는 태양 이문열 형민우 초한지 1
이문열 원작, 형민우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문열작가와 형민우작가가 만나 초한지를 이루어냈다.


책을 읽는 내내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재미있었다.


고전문학을 만화로 풀어보면 생각보다 재미있다는 걸 새삼 깨달았다.


 


 


사실 남들 다 읽어본 삼국지,


뭐가 그렇게 두려웠는지 한번 제대로 읽어보지도 못하고 읽을까 말까 하던 찰나에


만화로 나왔다니, 중국역사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너무나 유익한 책이었던 듯 싶다.



고전문학이라고 하면 그 딱딱함때문에 거부감도 없지않아있었는데,  

거부감없이 술술 읽혔던 책이었다.



아는만큼 재미있는 초한지를 읽으며 만화로는 턱없이 부족한 지식들을 꽉꽉 채워넣을 수 있었다.



 


진의 절대 군주인 진시황제가 진나라를 통치하던 시절에,


만리장성의 완공을 위해 배성들은 몇년 간 노역을 해야했고,


자신이 틀렸다고 말하는 학자들을 생매장시키는가 하면,


학자들이 쓴 수천 수만 권의 책들마저 불태워 없애는 둥


무서운 법을 만들어 나라를 통치한다.


 


북방민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 건설된 만리장성.


인류역사상 최대의 건축물이라 불리는 이 것을 만들기 위해


백성들이 얼마만큼의 엄청난 고생을 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 곳곳에 나와있어서


얼마나 힘들고 괴롭고 서러웠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마음 한구석이 너무 짠했다.


 


이 때, 4명의 인물인  항우, 유방, 한신, 장량이 나오게 되는데,


천하를 얻기위해 항우와 유방의 대결이 기대되는 한편 ,


입과 귀가 틀어막혀 숨도 제대로 쉴 수 없는 나라에 어떤 방법을 동원하게 될지도  

 너무나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