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9급 공무원 6개년 기출문제집 한국사 - 고난도 기출문제 부록+기출문제편+해설편 2020 에듀윌 9급 공무원 6개년 기출문제집
신형철 지음 / 에듀윌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사는 것이 팍팍하다 느껴진다. 특히나 내 지금 직업을 가지고 언제까지 일을 할 수 있으려나, 하고 생각해보면 아득하고 막연해진다. 게다가 주기적으로 직업에 대해 회의감을 느끼고 있는 시기가 잦아지고 있어 변화가 필요하기도 하다. 내 일을 계속해서 이어가되, 조금 더 안정적일 수 있는 직업. 그건 다름 아닌 공무원일 텐데, 검색해서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진이 다 빠져버렸다. 그래서 카페에 가입해 둘러보다가 우선 문제를 좀 훑어보자 하고, 보는데 난이도가 어떤지조차 감이 잡히질 않았다. (그냥 나는 많이 어려웠다.) 문제 20개 중에 아는 게 거의 없다니. 심지어 알던 것도 갸우뚱거리게 된다. 세상에나 만상에나.

 

 

 

현재 한국사는 자격증만 있으면 패스가 되는 부분이어서 많은 공시생들은 시험보다 자격증을 우선 따놓고 시험을 보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공시생은 시험을 볼 수밖에 없는데, 2020 에듀윌 9급 공무원 6개년 기출문제집 한국사에서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개년 9급(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사회복지직) 문제와 경찰직 문제를 분석하여 실어놓았기 때문에 조금 더 집중해서 공부를 할 수도 있을 수 있다.

 

 

 

사실 한국사라는 과목은, 한국인이라면 응당 알아야 하지만 한 나라의 역사를 전부 다 알기에는 매우 방대하기 때문에 연도별로 정리하며 공부를 한 게 아니라면 쉽지 않다. 그냥 그냥 아는 어느 정도로만 한국사를 대한다면 문제들을 보고 나처럼 당황하고 뒷걸음질을 칠 수도 있다. 이건 뭐지? 이건 뭐야? 이건 또 무슨 말이야... 결국 문제를 다 풀지도 못한 채, 해설을 펼쳐본다. 개인적으로 틀린 문제를 다시 틀리는 이유는, 문제와 답만 외우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기출문제의 경우에는 해설이 친절한 경우를 본 적이 별로 없다. 우선은 답만 알고 넘어가~라는 식이었달까. 그런데 이 책 역시 기출문제이기 때문에 세세한 해설을 요구하기가 어렵겠다는 생각을 가졌는데, 해설 자체도 꼼꼼하게 되어있어 실제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그리고 읽어봐도 모르는 경우에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는 해설강의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니 강의를 들어도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