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세요, 여생 은행입니다
이누준 지음, 서지원 옮김 / 모노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자성어에 용두사미라는 말이 있다. 시작은 거창하지만 결론이 그에 미치지 못할 때 그런 말을 쓴다. 딱 이 책이 그랬다. 뭔가 있을 것 같은 분위기를 풍겼지만 결론을 봤을 때 왜 이런 모습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이 재미있고 없고를 떠나서 중간 과정과 결말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는 왜 이렇게 급하게 결말을 만들었을까 궁금했다.

소재는 참신했다. 이렇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구나 하는 감탄도 했다. 그런 이야기를 왜 저렇게 풀어 나갔을까? 정말 저게 최선이었을까 하는 생각이 중간부터 들기 시작하고 결론을 보고 허탈했었다. 우리나라에 작가의 책은 저 한 권이 출간되었는데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잔잔하고 힐링 소설일 텐데 그러지 못했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2차 창작물이 나와서 더 재미있게 이야기를 살릴 수 있는 미디어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네가 정말로 용납하지 못하는 건 자기 자신이겠지.
남자 친구의 관심사를 전혀 알려고도 하지 않은 것, 그가 의사를 포기하던 때 던진 말, 자신의 일에만 정신이뺏긴 것도 그렇고. 복수를 하려면 스스로에게 해." - P28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