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24 - 청룡을 타고 비상하는 2024를 기원하며!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2023년이 끝났구나를 느끼는 대표적인 책이 또 돌아왔다. 김난도 교수는 10년 이상 꾸준하게 잘도 책을 내고 있다. 호평과 비난을 받지만 분명 연말 서점에 늘 이슈가 되는 책이 바로 이 책이기도 하다. 트렌드라는 것이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까지 나타났던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기에 보면서 고개를 갸웃하게 하는 것은 없다. 언젠가 한 번씩 들어본 이야기들로 책은 이루어져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이야기가 첫 이야기인데 분초사회라는 현상이다. 가만 생각해 보니 나도 그렇게 살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살고 있더라는 것을 깨달았다. 분초까지 아까워하며 살아가는 그런데 어찌 보면 멍 때리는 시간도 계획했다고 하면 모든 시간이 남는 시간이 없는 것인데 그런 여유도 갖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생각하다가 아까운 시간은 멍 때리는 시간이 아닌 멍하니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시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그 시간을 줄이자 결심하고 그렇게 휴대폰을 의미 없이 보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니 절로 시간이 남고 많은 것을 하게 되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게 사람은 트렌드를 따라가게 되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뭐 별거 있겠냐 하면서 늘 찾아보게 되는 책이다. 늦게라도 보게 되고 어쩔 수 없지 않나 생각한다.

분초사회에서 우리는 ‘시간지상주의’를 떠받들며 시간의 가성비를높이기 위해 ① 돈보다 시간을중시하고, ② 사용 시간 단위를조각내며, ③ 여러 일을 함께 처리하고, ④ 일단 결론부터 확인한 후 일을 진행하며, ⑤ 실패 없는 쇼핑을 바라면서 극한의 시간효율을 추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