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 AI 활용법 - 일상에서 업무까지 누구나 정보와 디자인 작업물을 얻다! AI 팀워크를 위한 내 옆에 AI
앤미디어 지음 / 성안당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라딘에서 GPT를 치면 참 많은 책이 나온다. 아이폰 이후 거대한 변화이자 흐름이라고 하는 생성형 AI의 출현은 출판 업계에도 큰 파장을 일으켰나 보다. 우후죽순처럼 책들이 나오고 있다. 이 책은 그런 유행에 편승에 빠르게 만든 책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일까? 내용이 그다지 임팩트 있지 않았다. 그냥 뭘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나열해 놓은 책이고 깊이가 없었다.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깊게 정리해 나갔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다. 이것저것 다 적어놓고 알아서 해봐라는 느낌으로 만들었다. 이 책으로 공부도 못하고 실습도 못하겠다 싶었다. 그리 썩 바람직하지 않았다.

챗GPT가 가장 잘하는 기능은 바로 영문 번역입니다. 업무상 영문 이메일을 보낼 경우 일반 번역기를 사용하는 방법보다 더 정확하게 영문으로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단지, 맞춤법이나문법을 틀리게 작성한 문장은 챗GPT가 잘못 인식하여 전혀 다른 내용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업무상 영문 메일의 경우 내용을 입력할 경우 정확한 번역을 위해 한글로 작성한 다음 맞춤법 검사/교정 기능으로 수정한 다음 챗GPT로 번역합니다. - P4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