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림받은 마녀 디즈니의 악당들 3
세레나 발렌티노 지음, 김지혜 옮김 / 라곰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서히 시리즈의 주인공이 누군지 분명해지고 있다. 동화에 나오는 악당들이 각 책을 이끌어가는 이야기의 주된 인물은 맞지만 주인공은 아니다. 시리즈의 주인공은 세명의 마녀들이었다. 모든 시리즈가 마녀의 의지에 따라서 스토리가 진행되고 갈등이 진행이 된다. 1권에서 부가적인 인물로 생각이 되었으나 2권, 3권을 읽으면서 결국 그 마녀들의 생각대로 사건이 진행된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 권당 주인공이 다른 것이 아니라 결국 한 주인공이 각 사건에 대해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이다.

그리고 이번 시리즈의 결론에 따라서 디즈니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 일지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왜냐하면 이 편의 앤딩은 디즈니가 싫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디즈니가 강한 영향력을 발휘했다면 원작의 결말을 따다 쓰지 않았을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이다. 애니메이션도 원작의 결말과 다른 식으로 마무리했다. 결과적으로 디즈니의 영향력이 강하게 작용했다고 생각을 했다. 디즈니의 결말과 동일하게 끝났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전형적인 디즈니 풍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여기서 디즈니 풍이라 하면, 최근의 흐름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하나의 에피소드가 끝나면 다음에 대한 예고를 하면서 끝내는 것을 말한다. 누가 봐도 다음 편은 말레피센트가 나오겠구나 하고 생각을 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그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에필로그에서 강렬한 등장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전 세계 콘텐츠를 석권하고 있는 디즈니답다는 말 이외는 할 말이 없는 뛰어난 전략으로 보인다. 이 책을 바탕으로 새로운 애니메이션이나 영화가 나온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 같다. 이미 책으로 스토리가 검증을 받았다. 전 세계 각국 나라 말로 번역이 되어 팔림으로 홍보도 거하게 진행되었다. 어디까지 세계를 확장할지 모르겠지만 서너 편 정도 더 나오면 10년 정도 끌고 갈 수 있는 영화나 애니메이션의 동력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편 정도 진행되면서 점점 배경 스토리인 동화의 내용은 거의 보이지 않게 되었다. 동화는 단지 해당 편을 이끌고 나갈 악역을 등장시킬 수단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배경 이야기가 어떤 내용인지 알지 못하겠다. 큰 줄기의 줄거리만 등장시키고 세세한 내용은 표현하지 않았다. 표현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오리지널 이야기가 설득력이 있고 힘이 있었다. 다만 아쉬운 건 디즈니 풍으로 하려다 보니 우리나라 말로 하면 권선징악으로 마무리하려다 보니 억지스러운 면이 없지 않아 있었다. 하지만 그것을 포함하더라도 재미있는 이야기인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네, 그래요. 언니들이 모두를 구했어요.
유모가 깔끔하게 답했다.
키르케는 유모의 생각에 공감했다. 다시들으면 인어공주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느껴질 것이다. 또한 에리얼이 소원대로 인간이 되어 왕자님과 결혼해서 키르케도 기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언니들과 플란체 만이 눈에 들어왔다. 마치 죽은 듯이 쓰러져 있는 마녀 주인들이 깨어나기만을 애절 한 눈빛으로 바라는 플란체.
그때 유모와 키르케의 등골을 타고 오싹 한 전율이 감돌더니 누군가가 오고 있는 것이 느껴졌다.
마녀.
강력한 힘을 지닌 마녀.
- 본문 P321 중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