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이끄는 삶 (반양장) 목적이 이끄는 삶
릭 워렌 지음 / 디모데 / 200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난 생태적으로 기독교에 반감을 갖고 있다. 신에 대한 반감이 아니라

기독교라는 거대한 고래가 이 지구상에 저지른 수 많은 죄악을 말이다.

지독스러울 정도로 난 신이 아닌 기독교문화를 증오한다.

왜냐면 서구의 기독교가 제국주의에 앞장서서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수많은

전통문화를 미신으로 매도하여 사라져 가게 하는 원인이 되었다.

한 나라를 점령하기 전에 항상 기독교가 먼저 들어가  그 민족의 정신개조를 먼저

해왔으니깐

   이 책은 기독교인들에게 읽으면 딱이다. 그렇다면 내가 왜 이 책을 읽어냐면?

이 지국상의 수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인이다.  매일 그들과 만나고 그들은 끊임없이 네게

기독교신자를 되기를 말한다.

  종교는 한 인간의 정신을 지배하며 그것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긍정적인 것은 초인적인 힘이 생기고 안도감이 생기겠지만, 부정적인 것은 자신의 종교, 자신들의

것을 제외한 모든것(종교, 문화, 삶, 역사, 철학)그 모든 것을 불신하고 증오하며 개조시켜야 할 대상이 것이다.

내가 싫어하고 두려워 한것이 바로 그런 잔인한 기독교의 정신이다.

선과 악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라!

아니면 지옥행일뿐!!

난 자연를 사랑하고 자연의 순리에 따라 삶을 살아간다.

난 한국인이다. 난 노자와 장자를 사랑하고 부처를 사랑한다.

나 자유이다. 난 죄인이기 전에 하나의 생명이다.
난 이 우주의 한 일부분이고 그 우주로 돌아갈 뿐이다.

내 삶의 목적은 이곳 내가 현재 발을 딛고 살아가는 이 현실이뿐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현석이맘 2006-08-31 11: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노자와 장자는 중국인 아닌가요?-_- 자신이 가진 종교가 아니라고 너무 비난하시는거 같아 보이네요. 전 기독교인지만 세계속의 수많은 종교를 비난하지 않습니다.
종교는 믿음이라고 생각하니까요. 누군가에게 강하게 상처 받으신적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