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의미를 구성하는 것과 이해하는 것은 동의어라고 할 수 있다.

서 모든 지식을 가르쳐야 한다는 "지식의 저주

직관은 기반이 되는 지식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데이비드 퍼킨스(David Perkins)는 "지식은 자전거와 같다. 즉, 지식은 목표를 향해 나가기 위한 수단이다. 만약 우리가 프랑스 혁명(French Revolution), 민주주의, 베이지안 확률(Bayesian probability), 기회비용에 대해 안다면, 우리는 그것을 활용하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된다.
우리는 지식을 활용해 문제를 이해하거나 의학적 결정을 하거나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려고 할 것이다. 마치 자전거를 타듯이알고 있는 것을 활용해 어딘가를 향해 달려가고 싶어한다.

이러한 현상을 타조 효과(ostrich effect)라고 부르는데, 잠재적으로 관련되어 있더라도 불쾌한 정보에는 접근하지 않는 경향을 설명한다.
특히 관련성이란 본인의 감정적 가치를 고려하는 과정이며 매우 주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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